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케일 효능 및 케일 먹는법 이런 분은 꼭 드세요

케일은 슈퍼푸드로 케일주스, 샐러드, 쌈용으로 많이 먹는 야채 중 하나죠. 비타민A,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까지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기 때문인데요. 케일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케일 효능

 

▶노화방지

케일에 들어 있는 멜라토닌은 노화방지는 물론,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몸속 염증은 물론 생체 나이를 젊게 합니다. 

특히 멜라토닌은 수면의 질도 향상시키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암예방

케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몸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이 되는데요. 비타민A는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케일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들이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줘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시력개선

비타민A, 루테인은 시력개선, 유지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예방

엽산과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며, 특히 임산부 및 수유부에게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동맥경화

케일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몸에 쌓이는걸 막아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니코틴 해독 및 고혈압

니코틴이 몸에 쌓이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수 있어요. 케일은 니코틴 해독에 도움을 주며, 혈압도 조절해 주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칼슘이 풍부한 케일을 먹으면 골다공증 및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및 변비 

미네랄과 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한 케일은 산성화 된 몸을 중성화시키고, 부족한 미량 영양소를 공급하죠. 또한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미량 영양소나 섬유질이 부족하게 되면 살이 찌고 잘 빠지지 않아요. 

 

그리고 배변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몸에 독소가 쌓이는데요. 케일을 먹게 되면 도움이 됩니다. 

케일부작용

 

▶갑상선기능저하

케일은 고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요. 이 성분은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킬 수도 있는데요.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어 있다면 케일을 많이 섭취하면 안 됩니다. 

 

▶혈액응고

케일의 비타민K성분은 혈액 응고작용을 하는데요. 만약에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중이라면 케일을 과다 섭취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https://preciousness.tistory.com/4580

 

무주천마 효능 혈액순환에 정말 좋다고 느꼈던 이유

건강에 관심이 많다 보니 다양한 제품들을 먹어볼 정도로 영양제와 식품에 관심이 많은데요, 오늘은 저와 같이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무주천마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preciousness.tistory.com

 

가스발생

케일의 섬유질은 사람에 따라서 가스발생을 유발할수가 있어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드실 때는 천천히 꼭꼭 씹어 드셔야 하고, 소량 드시는 게 가스 발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알레르기

체질에 따라 다르고 드문 케이스긴 하지만, 십자화과 채소인 케일류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에 주의 하셔야 해요. 

 

케일 먹는법

 

저는 케일을 주로 샐러드로 먹거나 케일주스로 마십니다. 케일주스는 잘 마시지 않았는데, 지난 여름에 어느 카페에서 케일키위주스를 마신 후에 반해서 그 후론 종종 마시게 되었습니다. 

 

그 카페에서 케일키위주스를 만드는걸 보니, 케일과 키위, 우유만 넣어 믹서기에 갈던데요. 키위의 단맛이 있어서 그런지 거부감 없이 잘 마셔지더군요. 

 

집에서는 케일주스를 만들어 먹진 않았지만, 가끔 배변이 원활하지 않거나 섬유질이 많이 필요하단 싶을때는 꼭 사서 마십니다. 

 

https://preciousness.tistory.com/4572

 

머위나물 뿌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머위는 잎, 줄기, 뿌리 모두를 식용과 약용으로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특히 뿌리에는 단백질, 철분, 사포닌,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이로운데요. 이글에서는

preciousness.tistory.com

 

그외에 집에서 케일은 쌈을 싸 먹는다든지, 케일 쌈밥, 케일 샐러드에 총총 썰어 넣어 먹고, 다른 방법으로 먹지는 않고 있어요. 이 방법이 먹기 제일 편하고 깔끔해서인데요.

 

다른 방법이 있으시다면 만들어 보시고 레시피 공유도 해주세요! 오늘은 케일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혜롭게 챙겨드시고 건강하세요!

 

https://preciousness.tistory.com/4562

 

두릅 효능 부작용 춘곤증에만 좋을까?

봄이 되면 가장 많이 찾는 나물중 하나가 바로 두릅입니다. 산간지방에서 자생하는 작물이지만, 요즘은 논,밭에도 많이 심는게 두릅인데요. 3월부터 먹을수 있는 두릅 효능과 부작용, 성분등에

preciousn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