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철분이 많은 음식 중에서 이것은 꼭 드세요

철분은 산소를 운반하는데 필수 영양소입니다. 부족하게 되면 기력이 없어지거나 피곤이 쉽게 풀리지가 않죠. 오늘은 철분이 많은 음식에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 건데요. 미량영양소지만 없어서는 안 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철분 효능

 

철분은 산소운반을 합니다.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이기도 한데요. 보통 철분을 떠올리면 여성에게 필요한 것으로 착각을 하기 쉽습니다. 이유는 여성의 경우는 매월 하는 생리 때문에 피를 많이 배출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철분 부족은 여성의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요즘은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서 남성에게도 철분 결핍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철분이 결핍되면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아지고 산소운반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몸에 산소 운반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집중력도 떨어지고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특히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 청소년에겐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에 꼭 챙겨 먹는 게 중요합니다.

철분 많은 음식

 

철분이 많은 음식

 

1. 소고기

소고기에는 철분뿐만 아니라 빈혈예방에도 좋은 비타민B12도 많이 들어 있고 단백질 함유량도 풍부해서 근육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선지

선지는 돼지나 소의 피를 굳혀서 만든 음식입니다. 예민한 사람의 경우는 국을 끓였을 때도 비린맛을 느낄 수가 있어서 잘 못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철분이 부족할 때 챙겨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굴이 담긴 접시

 

3.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부르는 굴은 아연, 단백질, 철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겨울철 보양식으로 많이 챙겨 드시는데요. 굴국밥, 굴전, 생굴을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건 정말 진리라고 할 만큼 맛이 있죠.

 

 

4. 계란노른자

가성비가 좋은 음식인 계란노른자는 완전식품으로 부릅니다. 철분은 노른자에 많은데요. 퍽퍽해서 노른자를 싫어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물을 조금씩 마셔가면서 먹으면 목메임도 덜하니까 꼭 챙겨 드시기를 바랍니다.

 

5. 견과류

견과류에는 철분도 들어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에 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아몬드를 비롯해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 때문에 드시지만, 철분도 많이 들어 있다는 사실을 지금 알게 되셨으니까 챙겨 드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접시에 담긴 계란후라이

 

6. 깻잎과 시금치

철분이 많이 든 깻잎은 의외라는 생각이 드실 텐데요. 보통 시금치에 철분이 많이 든 것으로 알잖아요? 그런데 시금치보다 깻잎에 철분이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https://preciousness.tistory.com/4577

 

시서스 효능 생리통 심할때 먹으면 좋은 이유

다이어트, 우리 여성들에게는 정말 평생의 숙제 같은 존재죠? 특히 요즘은 건강 관련 TV 프로그램이나 홈쇼핑을 켜면 시서스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나와서 관심이 많이 가더라고요. 그

preciousness.tistory.com

 

7. 해조류

다시마, 김, 미역등에는 철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미역의 경우는 출산한 산모에게 한 달 정도 끓여 먹일 정도로 좋은데요.

갑상선 질환만 없다면 해조류는 철분 공급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변비에도 좋아요.

 

8. 기타

이외에도 철분이 들어 있는 음식은 정말 많습니다. 렌틸콩, 양고기, 닭고기, 칠면조, 조개류, 호박씨, 검은콩등입니다. 

 

김발위의 김

 

오늘은 건강에 꼭 필요한 철분 효능과 철분이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통은 가공되지 않은 음식을 골고루 드시면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철분이 부족할 때는 철분이 많은 음식을 잘 기억해 두셨다가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철분 부족이 심한 경우는 전문의 상담 후 처방받아서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사실 또한 기억하시고, 음식 골고루 챙겨 드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https://preciousness.tistory.com/4579

 

코엔자임 Q10효능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이유

오늘은 우리 몸속에서 자연적으로 생산되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 수치가 줄어드는 매우 중요한 물질인 코엔자임 Q10효능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해요. 왜 코엔자임 Q10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지, 그

preciousn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