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자연산 두릅 예약 받습니다.

밭에서 키우는 두릅도 많이 죽어간다고 하던데요. 자연산 두릅도 산이 우거지면서 많이 죽었습니다.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는 연거푸 발생하는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봄에만 먹을수 있는 자연산 두릅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자연산 두릅 판매 및 두릅 가격

1-2주면 여기저기서 두릅 먹었다고 소식을 전해올것 같은데요. 전을 부쳐 먹기에는 늙은듯한 큰두릅이 좋고,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엔 작은 두릅이 좋습니다. 

 

주문하시면 채취양에 따라서 1주일 정도 기다려야 할수도 있고, 운이 좋으면 바로 다음날 받을수도 있습니다. 산에 얼마나 두릅이 나 있느냐가 관건인데요.

 

미리 두릅예약을 받아야, 채취하면 바로 보내드릴수가 있어요. 

(카카오스토리- 생명수농장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작은 두릅을 좋아하는데, 작은건 식감이 좋거든요. 물론 큰것도 하나씩 뜯어서 먹으면 식감도 좋고 맛도 좋긴 합니다. 

 

자연산 두릅을 따기 위해서는 온 산을 돌아 다녀야 합니다. 산에 취미가 없다면 힘들어서 할수가 없죠. 

 

 

 

예전에 두릅 좋아한다고 해서 지인들 모시고 같이 간 적이 있는데, 한번에 모두 KO가 되었으니까요. 

 

그뿐일까요?

두릅이 평지에 있으면 좋으련만, 산에 평지가 얼마나 있겠어요?

 

경사진 곳, 가시 많은곳을 다녀야 하니 힘이 들수밖에요. 

 

그럼에도 취미가 있다면 재밌기는 한데요. 그렇게 자연속에서 맑은 공기와 기운을 받고 자란 자연산 두릅은 또 얼마나 건강에 좋을까요?

 

밭에 제초제를 뿌리면서 키우는 두릅과는 차원이 다르겠죠? 

 

그래서 자연산 두릅을 드시는 분들은 가격 상관없이 매년 본인의 건강과 입맛을 생각해서 사서 드시는 겁니다. 

 

저도 먹어보니 맛 없는것 많이 먹는것보다는 맛있는걸 적게 먹는게 제 혀에도 몸에도 좋다는걸 알고부턴, 되도록 좋은걸 먹으려고 노력중이죠. 

 

블로그 참고글- 두릅 효능 및 두릅 부작용

 

두릅 효능 부작용 춘곤증에만 좋을까?

봄이 되면 가장 많이 찾는 나물중 하나가 바로 두릅입니다. 산간지방에서 자생하는 작물이지만, 요즘은 논,밭에도 많이 심는게 두릅인데요. 3월부터 먹을수 있는 두릅 효능과 부작용, 성분등에

preciousness.tistory.com

 

 

자연산 두릅은 크기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맛과 영양은 살아 있죠! 하지만 입맛이 예민하지 못한 사람들은 자연산이나 재배나 똑같지 그렇게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생각은 자유니까 그렇게 생각하는 분들은 또 그렇게 생각하면서 살면 되는거겠죠?

 

저희농장에는 두릅을 딱 저희 먹을양만큼만 심어 놨어요. 그나마 조금 번져서 10여개 조금 넘으려나요?

 

굳이 심지 않는 이유는 산에도 있기 때문이죠. 물론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는 단점과 힘이 든다는 현실이 있지만, 좋은걸 먹으려면 그정도는 움직여 주는게 좋죠. 

 

두릅이 나기 시작하면 본격적인 봄나물이 나옵니다. 

자연산 두릅, 미나리, 머위등등.

 

혹시 두릅 뿐 아니라 자연산 미나리도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머위도 있으니까 부담없이 문자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항상 넉넉하게 드립니다. 그게 한국인의 정이니까요. 더 주세요! 이런 말씀 안해도 더 드리니까 스스로의 격을 높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