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4-5번을 운동하지만, 워낙 컴퓨터를 좋아하다보니 하루 활동량을 살펴보면
운동량이 턱없이 부족하기만 하다.

스트레스 받거나 힘이 들면 먹는 걸로 에너지 보충, 기분 전환을 하다보니 몸무게는 그대로
유지할수 있었지만, 체지방이 느는건 어쩔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달 한달은 식사량 조절을 해야 겠단 생각으로 도전해 봤다.

▶ 2주동안 밀가루 금지



출출할때 끓여 먹는 라면, 빵등의 주재료는 밀가루다.
다른 탄수화물에 비해 밀가루는 중독성이 강하다.
그리고 잦은 흐린날로 인해 칼국수등은 또 얼마나 땡기던지...ㅡㅡ;

넘치는 탄수화물, 그중에 밀가루를 줄여야 겠단 생각에 1주일을 어찌나 힘들게 보냈던지...
1주일을 힘겹게 견디고 나니 2주는 그나마 쉬웠다.

웃긴건...그토록 맛있던 라면이 2주후에 한번 챙겨 먹어봤는데 별루 맛이 없더라는거다..^^;;
1-2주 밀가루를 금지 시키면 중독성향에서 벗어 날수 있다는거...

▶ 식사전 야채 먼저 먹기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선 배가 불러야 한다...조금 있어 보이게 말하면 포만감이라고 하고..
일부러 밥 양을 줄이기 위해 2/3나 몇숟가락 덜어 내면 심리적으로 불안감이 느껴진다..웬지 더 먹어야 할것 같고, 부족한것 같고...실제로 그런 심리가 식욕을 자극하기도 한다.

그래서 식사전에 먼저 야채를 먹어 줬다. 그랬더니 자연스레 밥 먹는 양이 줄어 들었다.
밥 양을 줄이고 싶다면, 반드시 식전에 야채 먹는걸 권하고 싶다.

▶ 줄어든 식사량 단백질 보충은?

다이어트 뿐 아니라 식사량을 줄이다보면 아무래도 살은 빠지고 탄력도 저하될수 밖에 없다.
이때 우린 단백질을 평소 자신이 먹는것보다는 좀더 신경 써야 한다.

그래서 다시 닭가슴살을 먹기 시작했는데, 조리하는게 귀찮아서 간편한 훈제 닭가슴살을 시켜서
샐러드에 섞어서 먹었다. 닭가슴살이 먹기 싫을때는 단백질 가루로 나온게 있다.
그걸 우유나 두유에 타서 먹었다. 2-3주 그랬더니 피부가 좋아지는 느낌 ^^;;

거의 한달이 다 돼 간다..
요즘은 밥 한공기를 먹기가 버겁다 ;;라면 하나 모두 먹어치우는 것도 사실 버겁다...^^;;
대신 몸은 가벼워 지고, 군것질은 많이 줄었다.
가장 중요한건 뱃속이 아주 편안하다는 것이다.

식사량을 줄이면 당연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한해를 마무리 하며, 새해를 맞이 하면서 사람들은
몸짱, 혹은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리라...그리고..뭔가 자격증등 목표를 잡고 이루리라...
거창하게 계획은 잘도 짠다..

계획을 짜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실천 하는게 더 중요하다...다이어트에 반드시 성공하기 위해 식사량을 줄여야 한다면 도전해 보자..몇주 경험해 본 결과로는 상당히 만족 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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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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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011.12.30 09: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베베♥♡ 2011.12.30 0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놔~!!
      뺄데가 어딨다고 다이어트래요??
      그냥 팍팍 잘드시고 운동하시는대로 하심되징...ㅎㅎ

      음....
      라면은 동감합니다
      이게 먹기 시작하면 어찌나 주구장창 생각이 나는지
      중독되어가고 있었던거군요^^;;

    4. BlogIcon 바닐라로맨스 2011.12.30 0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밀가루 안먹기.. 참어려워요..ㅜ_ㅜ

    5. BlogIcon 애교 덩어리 2011.12.30 09: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1주일이 어렵지, 2주일부터는 쉬워요ㅋㅋ
      저도 군것질, 7시 이후 안 먹기 3주 정도 했지요~
      근데 그거 앞에서 무너지더라구요~(전 그거 앞에서는 감당 할 자신이ㅠ.ㅠ)
      그 후 다시 맘을 다 잡고 하고 있습니다.
      군것질도, 라면도, 빵도 별로 생각나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동+식이요법 하면 살 금빵 뺄 수 있죠^^

    6. 2011.12.30 1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7. BlogIcon 산골자기 2011.12.30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살 빼야 되는데
      먹는것이 얼마나 즐거운지^^~~
      내년에는 먹는것을 줄일려구요
      건강 하세요ㅎㅎ

    8. BlogIcon 아이미슈 2011.12.30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지금 고도비만상태라서...ㅠㅠ
      새해 계획은 다이어트로 정했답니다.
      탄수화물양을 줄여볼까 싶네요..ㅎㅎ

    9. BlogIcon 백예슬 2011.12.30 1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꼭 필요한 정보네요~! 이렇게 식사 조절해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ㅁ+

    10. BlogIcon may 2011.12.30 1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하면 요요도 없고
      예쁘게 살을 뺄 수 있겠군요^^
      현명한 식사조절이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한해동안 넘 고마웠어요^^*

    11. BlogIcon 류시화 2011.12.30 1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번 소중한 추천 감사했습니다^^

      올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도 자주뵜으면 하네요^^

      행복하세요~

    12. BlogIcon Hansik's Drink 2011.12.30 1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밀가루를 왠만하면 피하는게 좋겠군요~ ^^

    13. BlogIcon 광제 2011.12.30 1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유익한 정보입니다...
      이틀남은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세요...ㅎ
      그리고 다가오는 새해 힘차게 맞으시구요..늘 파이팅입니다^^

    14. BlogIcon 풀칠아비 2011.12.30 1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주 동안 밀가루 음식 금지!
      저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ㅠㅠ
      2011년 한 해 동안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5. BlogIcon 대관령꽁지 2011.12.30 1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한해 수고하셨어요.
      새해에는 건강과 행복을 같이 하세요.

    16. BlogIcon 하결사랑 2011.12.30 15: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해에는 저도 꼭 살 빼겠습니다.
      아...꼭 생닭가슴살 사다가 조리해 먹어야 한다는 귀차니즘을 핑계로 시도도 안했는데...
      이런 방법도 있었네요. 간편하게 가루도 있고 말이죠.
      야채도 잘 먹지도 않고...
      저 역시...잘 배워서 식사량부터 건강하게 줄여보아야겠네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17. BlogIcon 스텔라 2011.12.30 1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살 빼기 쉽지 않지요
      뻔히 알면서도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8. BlogIcon Je-ong 2011.12.30 2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밀가루는 소화도 안되고
      다이어트에도 정말 쥐약이지요 ㅎㅎ

      전 효소생식을 하니
      조금먹어도 먹을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ㅎㅎ

    19. BlogIcon 라오니스 2011.12.30 2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뱃속이 편안해 지셨다니..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는군요..
      건강한 2012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

    20. BlogIcon 작은별 2011.12.31 19: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봤습니다...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21. BlogIcon 박보겸 2012.01.03 10: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느 연구 결과에 따르면 6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서 근무하게 되면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물론 안하는 것보다는 낫지만 큰 소용이 없다고 하네요. 담배피는 사람이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폐가 좋아지지 않는 것 처럼; 우선 3시간마다 40분 이상 걷거나 쉬거나 앉아 있는 것 외에 다른 자세를 하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