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의사가 추천한 다이어트 식사법으로 살뺀 비법 따라해보니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해가 갈수록 높아져만 가고 있다. 연예인 누가 어떤 다이어트로 살을 뺐다더라 그런 기사가 나면 검색어 폭등 하면서 여러수십개의 글이 올라오기도 한다.

카라가 했다던 덴마크 다이어트부터 시작해서, 옥주현 다이어트, 황정음 다이어트, 소녀시대 다이어트,  헬스걸 다이어트등등 수도 없이 많은 연예인 다이어트로 정보는 넘쳐나고 있다.

그런 다이어트로 살을 빼서 날씬한 몸매를 가지게 된다면 결과를 놓고 볼때는 무조건적으로 부럽긴 하다..
얼마전에 몸짱아줌마 정다연씨의 최근 사진까지 올라 오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더 증가하고 있는것 같다.

개인적으로 연예인 다이어트법 보다는 정다연씨처럼 운동하고 식이조절해서 멋진 몸을 갖고 있는걸 더 선호하고 부러워 하는 편이라 롤모델이라고 해야 하나...여튼...어떤 다이어트를 하든 결단력과 끈기 없이 만들어 지는 몸은 없는것 같다.노력만이 성공의 지름길!

사실, 연예인 다이어트법은 따라 하고 싶은게 없었다. 군살을 좀 빼긴 해야 하지만, 먹고 싶은거 안 먹고 참는다는건 힘들기 때문에 ;;; 먹고 죽은 귀신 땟깔도 좋다고 하지 않던가...어느선에선 좀 챙겨 먹자 주의라서..ㅜㅜ;;

그러다가 우연히 TV를 봤는데, 먹는 습관만 바꿔도 다이어트가 된다고 했다. 앵? 이건 또 무슨 소리...
천천히 먹으면 우리뇌가 포만감 느끼는 시간까지 20분...그러니까 20분 넘게 천천히 꼭꼭 씹어 식사를 하면 살이 빠진다고......? ;; 급하게 먹을때보다 먹는 양이 줄어든다는건 알고 있었지만...어떻게 먹는 습관을 바꾸면 살이 빠진다는 거지??? 궁금했다...

일반인들의 식사법

나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쁜 출근으로 인해 아침을 굶거나, 커피 한잔으로 땡! 혹은 3-4분만에 허겁지겁 아침을 먹고 출근을 한다. 아니면 회사 근처에서 빵으로 때우던지..그리고 점심때면 제대로 못먹은 아침까지 먹어야 한다는 본전 생각에 거하게 먹는다...그리고 저녁이면 회식이나 약속으로 인해 기름진 음식을 먹게 된다. 그뿐인가..야식까지 꼬박꼬박 챙겨 먹지 않던가..

보편적 우리들의 일상속 식사법이 그러하다..

그런데 먹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가 되는 식사법은 잘 챙겨 먹으면서 건강과 다이어트,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수 있다고 한다.

다이어트가 저절로 되는 식사법?

보편적으로 우리의 식생활은 밥과 반찬을 먼저 먹는걸로 시작된다. 그리고 후식으로 과일이나 커피를 곁들인다.

하지만, 다이어트가 되는 식사법은 밥부터 먹지 않는다.



→ 식사전 과일이나 야채를 먼저 천천히 씹어 먹는다

→ 그 후 밥을 먹는다

→ 식사 시간은 최소 20분 이상 되어야 한다.

어어어...간단해도 넘 간단하다...밥보다 과일 야채를 먼저 먹고...20분만 넘기면 돼?
사실...20분 넘긴다는게 한국인들에겐 힘들긴 하지만, 꼭 지켜야 한다....그래야 살도 빠지고 건강에도 좋고..

그래서 따라했다..

다이어트 저절로 되는 식사법 따라해 보니

마트가면 과일이 비싸다...야채도 비싸고..그래서 과일은 인터넷으로 박스째 사서 먹는다..이게 몇천원씩 사 먹는것 보다 훨씬 저렴하다...뿐만 아니라 야채는 마트보다 재래시장이 훨씬 저렴하다...오이를 예로 들자면, 마트에선 하나 천원이면 재래시장에서 5-6개 2천원한다..

 

 

 


과일이나 야채를 먼저 먹어야 한다고 해서 과일 한박스 시키고, 오이도 사왔다.
그리곤 따라했다..사과와 오이를 먼저 룰루랄라 하면서 먹고, 그다음 밥을 먹었다.
과일과 야채를 먼저 먹으면 포만감이 밥을 먼저 먹는것보다 컸다...포만감이 어느정도 느껴지는 상황에서 밥을 먹으니 밥량이 줄어 드는 것이었다. 그러니 자연스레 포만감은 밥과 반찬만 먹었을때와 비교하면 더 많고, 양은 그때보다 줄어 든게다..
일주일 정도 하니 몸이 가벼워짐을 느꼈다...
원래 운동을 하기 때문에 심각한 군살이 없어서...겨우 1KG 정도 밖에 빠지지 않았지만 효과는 있었다.

오래토록 다이어트 식사법을 따라하지는 못했지만, 꾸준히 한다면 식사법 만으로도 몇달새 5KG은 거뜬히 빼겠단 생각이 들었다..중간에 왜 중지를 했냐면...야채, 과일가격이 폭등했을 때가 있다 ;; 넘넘 부담스러워서 걍 운동 더 하고 말지..그랬었다는 ㅡㅡ;
근데 지금은 과일이나 야채 값이 또 저렴해 졌다...요즘 하면 참 좋을 다이어트 법이란 생각이 든다. ^^

식사법의 변형으로 다이어트 성공법은 전문의사의 제안이었다. 어느 프로인지는 생각나지 않지만, 그렇게 해서 두달도 채 되지 않아 5KG 정도을 살을 뺀 사람들을 보니 꽤 괜찮은 다이어트다 싶었다..물론 일주일 정도 해본 결과도 괜찮았고..

지금 당장 운동을 하기 힘들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본격적 다이어트 시작전에 식사법으로 다이어트 하는건 어떨까? 먹는 순서 조금 바꾸고 천천히 먹기만 하면 기본으로 몇킬로는 건강하게 뺄수 있으니 말이다.

발효 한방 다이어트( 링크 ) -대중요법과 체질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방법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두가지 원인치료를 과학적으로 실현한 2011 명품 다이어트법
유기농 수면 다이어트( 링크)  - 잠자는 동안 편안하게 몸속의 체지방 분해를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