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해 체중을 감소 시켜야 한다면
균형있는 식사와 적당한 운동운동은 필수이다.

여자의 1일  필요 칼로리는 1200칼로리, 남자는 1500칼로리이므로
이 이하로 식사를 제한해서는 안됨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근육과 지방에 상관없이 몸무게만 감소하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무리하게 해도 상관없지만-> 요요현상은 각오해야 하지만 ;;

건강하게 요요현상없이 체중을 감소시키고 싶다면
1주일에 1-2 킬로 정도의 감소가 적당하다
근육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지방을 줄이는데 이상적이란 얘기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처음 시작한다면
처음부터 무리하게 할 필요는 없다.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무리하게 첫날부터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통으로 인해 운동하기 두려워지게 만들기 때문에
처음 1주일 정도는 3-4회부터 시작하도록 하자
하루에 10분도 좋고, 20분도 좋다.
몸이 피로하지 않을 정도의 적응을 할 기회를 먼저 준다.
가볍게 몸풀기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것 같다.
처음부터 웨이트를 하기 보다는 가볍게 유산소운동으로 (산책정도로)

1주일후 몸이 적응 되고, 체력도 조금 나아진것 같으면
30-60분 정도로 운동시간을 늘린다.

이때
근육운동은 주 3일(격일) 로 해줘야 한다.
그래야만 근육손실없이 기초대사율을 높이고, 보기에도 좋은 몸을 만들수 있다.
유산소만으로 살을 뺀 사람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연예인중에도 더러 있다.
그런 경우는 피부가 많이 쳐져 보기 흉한 경우가 많았단 것도 기억 할 것이다
그래서 반드시 근육운동을 함께 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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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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