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먹거리

한번만 가르쳐 주면 아이도 만드는 머핀



머핀 쉽게 만들기


봄방학때 아이들에게 머핀을 만들어 줬더니 올레~하고 난리가 났었답니다.;;;
제가 워낙에 간식을 잘 안해주는 편이라 ㅡㅡ;
두세번 해주고 귀찮아서 해달라는걸 계속 퇴짜를 놨더니, 딸이 가르쳐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르쳐 줬죠~ 그래야 제가 편할것 같아서 ^^;;
이건 저희 딸이 만든 거에요 ㅎㅎ

재료- 박력분 110g, 설탕 80g, 베이킹파우더1g, 계란 2개, 요플레 50g정도
         올리브유 80g(보통은 버터를 사용하지만, 전 집에 있는 올리브 사용했어요
                                    다른 오일로 대체 해도 됩니다.)





계란에 설탕을 넣고 설탕이 잘 녹게끔 저어 줍니다.



설탕이 녹았으면 올리브유를 넣고 잘 섞어 줘요.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채에 쳐서 잘 섞어 준다.




요플레를 넣어 줬습니다. 우유를 넣어 줘도 되고, 넣지 않아도 됩니다.
냉동실에 곶감이 있어서 곶감을 올렸어요.




오븐에 180도 25분~ 30분 정도 구우면 됩니다.
오븐 없으면 찜기에 쪄도 될것 같구요 ^^





다른건 곶감 대신에 검은 깨를 올려 줬어요 ^^


요플레에 찍어서 먹었드랬습니다~^^
한번 가르쳐 주고 나니까~ 이젠 딸내미가 알아서 만들어 먹네요 ㅎㅎ
으흐흐~ 전 입만 움직인다능 ;;;
" 딸~ 담에는 빵 만드는거 갈켜 줄게~ 빵도 부탁해~" ㅋㅋㅋ;;

며칠전 아빠 생일때  선물로 머핀을 만들어 주더라구요~
아이가 크니까 이런게 좋으네요~
잘 키운 딸~ 열아들 안 부럽당~오호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