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먹거리

극한직업 장작구이 조이통통생구이- 리얼 후기



극한직업 보신분들 많으실 겁니다. 극한직업 장작구이 보니까 보는 내낸 입맛 이 다셔지던데요. 저도 농장에서 가끔 난로에 고기를 구워 먹을 때가 있어서인지  그 생각이 나면서 먹고 싶어 지더라고요. 

 

장작구이가 아니더라도, 숯불고기 구울때 불조절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고기가 빨리 타 버리잖아요?
극한직업의 장작구이 조이통통생구이 고기의 특징은 불조절인데요. 고기가 타면 발암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이죠.

 

그래서인지 이곳은 고기가 타지 않게 장작의 불 조절을 하는게 포인터더군요. 이 작업은 작업하는 분의 스킬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고요. 불조절을 섬세하고 하고 집중을 해야 하는데, 그런 모습이 대단하다 싶기도 했어요.대형 화덕- 이건 직접 만드셨다고 하시던데요. 매일 아침에 손질을 하는 돼지 뒷다리와 우대 갈비를 장작으로 굽는다고 해요. 

 


화독에 온도는 최고치가 700도 정도 된다고 하구요. 높은 온도에서 고기를 구우려면 엄청 힘이 드실 텐데 타지 않게 굽기 위한 열정은 정말 엄지 척! 받을만하죠. 그렇게 구운 고기에서 나는 숯불향과 씹었을 때 흘러나오는 육즙은 말로 표현하기가 힘들겠네요. 농장에서 숯불에 고기 굽고, 연어 스테이크 해 먹었던 기억이 나서, 군침이 절로 나네요. 장작이든 숯불이든 그 위에서 요리를 하면 온도가 높아서 정말 맛이 있거든요. 

 



극한직업 장작구이 위치가 궁금하실 겁니다. 

 

▶ 극한직업 장작구이( 조이통통생구이 ) 위치

 

☞ 경상북도 상주시 문무 1길 40-5
  전화번호 0507-1448-4201
  영업: 월-토 17:0-24:00



  가격: 제주숙성흑돼지 13000원 / 곶감돼지갈비 13000 / 통갈매기살 13000원/
우대갈비 21000원 / 한우육회 20000원

가보진 않았지만, 보통 맛집을 찾아갈 때나 물건을 살 때는 후기를 먼저 살펴 보잖

아요? 그래서 저도 먼저 후기를 살펴봤는데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네요. 

 

▶ 극한직업 장작구이 후기


☞ 가격도 합리적이고 집 가까이 있었으면 매일 갔을 것이다.
☞ 다음에도 먹어보고 싶다
☞ 여행 가서 우대갈비 먹었는데 가성비 좋고 맛도 좋았다.
☞ 맛이 없어서 놀랬다.
☞ 리뷰 보고 갔는데 실망이 컸다.


등등 후기가 다양했어요. 음식이란 게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저도 음식 먹고 평을
할 때는 조심하는 편인데요. 개인별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선택은 본인의

몫이겠죠?

 

일부러 가기는 힘들 것 같고, 근처에 볼 일이 있다면 한번 들러서 먹어볼 것 같기는

합니다. 일단 저는 줄 서서 기다리는 건 싫어하기 때문에, 갔는데 줄이 길게 있다면

패스할 것 같아요. 

 

요즘은 먹방이 인기를 끌고, 맛있는 음식을 많이 선호하기 때문에 극한직업 장작

구이에 대한 관심도 올라가는 것 같은데요. 특히나 도시에선 맛볼 수 없는 장작

구이라는 점도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