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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DIY/건강미용

올갱이라 부르는 다슬기의 효능과 해감법을 모르면 먹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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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슬기를 넣어 국물요리를 하면 맛이 기가 막히죠!

국물맛을 일품으로 만들어주는 다슬기를 먹으면 다양한 효능을 경험할수 있는데요

다슬기를 먹음으로 인한 좋은 효능이 뭐가 있는지, 다슬기 해감 방법과 삶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독소배출및 해독작용

다슬기에는 시트롤린산과 아르기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시트롤린산과 아르기닌 성분은 우리 몸의 신장과 간의 단백질을 분해하고

암모니아 대사에도 관여를 하는데요, 암모니아는 독소로 알고 계시잖아요

암모니아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다슬기가 한다고 합니다.

독소를 해독하니까 독소로 인해 피로했던 몸이 회복되고, 면역력 저하되었던

게 좋아지고, 근육등 피로도도 나아지는 거랍니다.

다슬기를 껍질에서 분리해서 알맹이를 보면 초록빛을 띠잖아요~

그게 엽록소가 많아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엽록소에는 피트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게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중금속등등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슬기는 해독및 독소배출을 하니까 현대인들이 살아가는 좋지 않은 환경속에서

자주 먹어줘야 할 식품인것 같네요

 

2. 눈, 간 건강

눈이 좋지 않으면 간이 좋지 않고, 간이 나빠지면 눈 또한 나빠진다고 하는데요

간은 환경적 요인과 식생활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다슬기는 색이 초록빛을 띠고, 끓이게 되면 초록물이 나오잖아요

이 초록빛(푸른 물)이 간 질환에 좋다고 소문이 나서 간이 좋지 않으면 다슬기를 많이

찾으시는 것 같더라구요

다슬기는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력에도 도움이 되고

눈을 밝게 해주고, 간의 지방 대사 및 간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니까, 제철에 많이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3. 고혈압

다슬기랑 고혈압이랑 무슨 상관이지? 생각하셨을 거에요

다슬기 알맹이가 생각하셔서 그런데요. 다슬기를 삶게 되면 알맹이만 삶는게 아니라

껍질채 삶게 되는데요, 다슬기 껍질에는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슬기를 껍질채 삶게 되면 빠져나온 칼륨 성분으로 인해서 우리가 섭취함으로 인해

체내의 잉여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게 되고, 나트륨으로 인한 고혈압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4. 관절염, 뼈, 골다공증등

다슬기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조골세포보다는

파골세포가 많아서 뼈질환이 증가하는데, 다슬기를 드시면 도움이 된다는 거죠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일정시간 햇빛을 쬐어 주는 것도 좋구요

운동은 필수구요~ 드시는 것도 해 주셔야 하는데, 골다공증이 걱정되거나

골다공증인 분들은 다슬기 드셔 주시면 좋을 것 같고

다슬기에 들어 있는 엽록소가 항염 효과가 강해요. 고단백이기도 하고, 염증 제거에도 좋아서

관절염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5. 빈혈

다슬기에는 칼슘뿐 아니라 철분 함유량도 높아서  빈혈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에 걸리게 되고, 남자보다는 여자가 빈혈 걸릴 확률이 높은데요

이유는, 여자들은 매달 한번 그 날?로 인해 피를 내보내잖아요~

그래서 남자들은 간 건강을 위해서, 여자들은 빈혈과 골다공증을 위해서 드시는 음식이

바로 다슬기 랍니다~

 

어때요?

다슬기의 효능 보시니까 드시고 싶으시죠? ^^

하지만 다슬기의 효능만 보시고선 무조건적으로 드시면 안되구요

 

▶다슬기 부작용

다슬기에도 부작용이 있는데, 절대 날것으로 드시면 안된다는 거죠

왜냐면, 다슬기를 날것으로 드시면 폐디스토마에 걸릴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절대 생 다슬기를 드시면 안되고, 성질이 차가워서 냉한 분들은 대량 섭취를

하면 안된다는걸 기억해 주세요

 

다슬기를 직접 해감해야 한다면?

다슬기를 직접 잡게 되면 해감을 해야 하잖아요

다슬기 해감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어두운 곳에서 다슬기가 물에 잠기게 담근후 놔두면 되는데

물을 자주 갈아 주시는게 해감에 도움이 됩니다.

 

 

다슬기 삶는 방법은?

다슬기를 해감하고 나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을 자작하게 붓고

삶으면 되는데요, 4-5분 정도 삶으시면 적당합니다.

 

몸에 좋다고 해서 한가지만 오래 드시지 말고, 바꿔가며 다양하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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