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공해 농사를 짓는 생명수농장이에요

어제까지 김장배추 포장해서 보내드리고 나니, 맘이 편안하네요 ^^

무농약,무비료,무제초제,무살충제로 농사를 짓다보니, 그런것만 찾으시는 손님들이 계시는데

이번에 배추도 벌레가 많이 먹었거든요..;;

근데도 너무 좋아해 주셔서...어찌나 감사하던지요 ㅎㅎ

저희 먹을려고 심은건데...혹시 멧돼지가 작년처럼 와서 파 뒤집을까봐 300포기 심었는데

다행스럽게도 멧돼지가 건드리지 않아서 저희 김장 할것 제하고, 팔게 된거거든요

배추와 더불어 바로 옆에 홍갓, 청갓도 뿌려놨었어요.

올해는 배추모종 심을때와 다른 씨앗 뿌릴때, 비온뒤라 땅이 덜 말라서 제대로 밭을

갈지도 못하고 대충 뿌려놨는데..그래도 자라줘서 얼마나 좋던지 ^^

 

그래서 손님들께 배추랑 양념으로 사용하시라고, 갓이랑 동치미 몇개씩도 넣어 드렸어요

3년동안 본인가족 드실려고 유기농으로 농사 지으셨다는 60대 어르신께서

저희 동치미무랑, 김장배추 받아보시곤 감동하셨대요..진짜 유기농이구나 ㅎㅎ

벌레 먹은 배춧잎도 너무나 소중해서 겉잎도 하나도 버리지 않고, 우거지로 삶아

놓으셨대요..

 

여튼....얼떨결에 심은 갓이지만...김치에 갓이 빠지면 좀 섭섭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갓 효능에 대해서 좀 알아봤어요

 

갓 효능

갓은 본초강목에 [ 가슴을 이롭게 하고 식욕을 돋는다] 라고 표현했고

동의보감에서는 [사람의 몸에 있는 아홉 구멍을 통하게 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갓은 폐를 따듯하게 해주고, 기침을 멈추게 하며, 식욕도 증진시키고

담을 삭이며, 천식, 관절통, 요통, 치질, 경락관절의 마비, 폐렴,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많은 갓의 효능중 중요한 부분만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1. 감기예방

갓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비타민C는 면역기능을 높여줘

감기뿐 아니라 각종 질병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식욕향상

갓은 식욕 돋구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빈혈예방 및 성장발육촉진

갓은 엽산이 풍부한데, 엽산은 성장기 발육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좋고 빈혈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노화방지

갓은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5.노폐물 배출

현대인들은 체내 노폐물 축적으로 다양한 피부질환이나 질병으로 고생중인데요

갓은 신장기능을 좋게 해 이뇨작용이 잘되게 도와주는데, 우리몸속의 불필요한

노폐물까지 배출해 주기에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6. 성인병예방

갓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심혈관질환및 성인병예방에 좋습니다.

 

갓은 성질이 따듯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지나치게 많은양을 섭취하는것만

주의하시면, 건강에는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농장에 고양이들이에요~

검은 고양이는 작년 8월에 태어났구요

옆에 아기 고양이는 얼마전 데려온 녀석이에요

숫고양이 같은데, 아직 구별이 쉽지 않네요

이름은 민트인데, 민트엄마가 새끼를 너무 자주 낳는 바람에 파양당해서

어미랑, 새끼 두마리가 쫓겨났어요 ㅎㅎ

그래서 한마리는 제가 데려 왔죠...두마리는 아랫동네 어르신댁에 있구요..

근데 어미는 새끼 놔두고 도망갔답니다..

 

여튼...저 아기 고양이 민트녀석..어찌나 먹는데는 환장하는지...

참....귀엽네요...

별것 없는 인생, 그러나 또 별게 있는 인생입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기운 뿜으며..마무리 하시기 바래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