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봄에 생강을 조금 심어봤어요

봄가뭄도 심하고 바쁘기도 했고, 거의 방치하다시피 해놨다가

가을에 마늘 심고, 양파 심고, 마지막으로 자색고구마 조금 수확하면서 보니까

생강이 몇개 보이대요 ^^

방치해서 완전 풀밭 ;;;

몇개를 캘까 말까 고민하다가 삽질을 하니...얕게 묻혀 있어서 잘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캤죠.

 

생강이 몸을 따듯하게 하기 때문에, 몸에 좋단건 아실거고

유기농으로 키운 맛이 궁금해서 도전만 해봤어요

저희 농장은 주작물이 마늘과 양파이고, 내년부턴 비트를 좀 많이? 심을 예정인데

생강도 몸에 좋기에 눈을 한번 돌려 봤죠.

한번 심어봐야, 특성을 알기 때문에....수량을 늘려 심을려고 해도...무턱대고 심어 버리면

큰 손실이 날수 있잖아요...

 

 

 

그래서 심어본 결과.....물....ㅋㅋ

 

 

 

 

 

여튼 유기농 생강을 조금 수확해서는 뭘할까 고민하다가 생강꿀절임을 만들었답니다.

설탕으로 생강청을 만들까 하다가...

꿀중에서도 감로꿀이 있던데요

작년부터 알고 먹게 된 감로꿀인데...먹어보니 단맛도 그리 강하지 않고

천연꿀이라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감로꿀로 생강청을 담갔어요

 

 

 

생강꿀절임 재료 - 생강, 꿀(설탕), 빈병

 

저는 생강을 칼로 긁어서 껍질을 벗기고, 칼로 긁으면 쉽게 잘 벗겨 지거든요..

생강을 씻어 물기를 뺀다음

요즘 마늘다지기가 잘나오잖아요

다용도로 다짐 기능이 있어서 좋던데요.

그걸로 다졌답니다.

 

 

보통은 생강청 담글때나 생강꿀절임 할때,

생강을 채썰잖아요~

 

저는 채설기보단, 다져서 차로 끓여 마시면, 씹는 맛도 있을듯 해서

다져서 만들었답니다.

실제로 만들어서 생강꿀절임차를 마셔보니

건더기가 조금씩 씹히는 맛도 있고, 감로꿀이 그리 달지 않아서

먹는데 불편하지도 않아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중요한건, 유기농으로 키워서 그런지..생강차를 마실때...

식도를 타고 내려가는 매운느낌이 없고, 부드럽게 넘어가는거에요

그래서 좋았어요

생강차 효능

생강효능을 요약하면

살균작용, 생리통완화, 관절염개선, 치매예방, 당뇨예방, 감기예방, 소화촉진, 혈관질환및 고혈압예방

등이 있는데요

생강의 진저룰 성분의 항염 효과가 뛰어나 관절의 통증과 염증, 그외 몸속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고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각종 균을 살균하기에 세균성 질병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해 주고

따듯한 성질로 인해 몸이 냉해서 오는 여성질환, 생리통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전 생성을 막아줘 고혈압 예방에도 좋고, 만성적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줘 뇌질병 예방에도 좋고

혈당수치도 낮춰주고, 소화액 분비와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위장이나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 생강차는 체온을 올려줘 감기 예방에도 좋구요

 

 

저희는 농약이나 비료, 제초제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농사를 짓기 때문에

종종 효소를 담아서 농작물에 뿌리곤 하는데요

생강은 양이 얼마되지 않아서 저희 가족들만 먹을려구요 ㅎㅎ

 

여튼, 염증이 많아지고 있어 병원에 자주 드나드는 현대인들에게 생강은

정말 좋은 차인것 같아요~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