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다이어트! 당신이 자주 하는 잘못된 다이어트법 5가지


노출의 계절이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만 있는데요.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방법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운동을 하지 않고 쉽게, 빨리 살을 뺄려고 해요.
그런 마음 가짐으로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우리 몸은 빨리 늙습니다.


그럼 우리 몸을 늙게 하는 다이어트..뭐가 있는지 알아 볼까요?



굶는 다이어트

아침을 먹지 않으면 밤 사이 낮아진 혈당이 다음 날까지 계속 낮아진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뇌의 활도을 원활하게 하며 인슐린 작용을 원활히 하여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는 것을 막아주거든요.혈액이 맑아야 혈관도 막히지 않고 우리 몸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줄 수 있답니다. 점심이나 저녁을 굶는것 역시 좋지는 않아요 ;;





 

소나기 식사를 하는 다이어트

규칙적인 식사는 지방 흡수율을 줄여 준답니다. 한꺼번에 몰아서 먹는 경우에는 복부 비만으로 갈 가능성이 높고, 균형잡힌 몸매를 유지할 수 없으며 장도 나빠집니다.
또,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허리 둘레와 수명은 반비례 한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거예요. 이런 이유에서 생긴 말이랍니다. 가급적 하루 세 끼를 모두 먹고 골고루 영양섭취를 할 수 있어야 한답니다.제대로 챙겨 드시기 힘들다면
저녁식사 정도는 간단하게 죽이나 스프,고구마등으로 대신해도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지 않는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이란  달리기, 수영, 싸이클 등을 말합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산소를 마시며 체내 흡수를 통해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들어 주는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하거든요.
유산소 운동이 부족하게 되면  노화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지수와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준답니다.또한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되는 중성 지방이 체내에 축적된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세 번, 하루에 20분씩 걷는 것만으로도 5년 이상 젊어질 수 있다고 하니꼭 유산소 운동을 해 주세요.


추천글- 자면서 살빼는 방법 (링크)
흡연 다이어트

가끔씩 흡연으로 살 뺄수 있단 이야기를 듣고 담배를 피는 경우가 있는데요.
담배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이 올라가게 하고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을 증가시킨답니다.
또한 우리 몸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동맥 경화와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담배를 피게 되면, 피부도 거칠어 지고,  얼굴 빛이 칙칙해진답니다.
그리고
담배를 끊으면 살이 찔까봐 끊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군것질이 늘어 일시적으로 체중이 느는 것이지 다이어트와 담배는 무관하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스트레스 받는 다이어트

스트레스는 혈압 상승과 혈당 상승, 콜레스테롤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가급적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생활을 위해 스스로 콘트롤 하는 습관이 중요하죠.
다이어트 자체로 스트레스를 받는 다면 차라리 그만 두는 편이 나을 수도 있어요
과도한 스트레스는 건강을 잃기 쉽고, 만병의 근원을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무료 동영상으로 다이어트 쉽게 하는 법

 




여러분이 하시는 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 인가요?
아마도 다이어트를 작심삼일로 끝내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쉬운 다이어트는 없습니다. 피나는 노력에 습관이 더해져야 비로소 원하는 몸을 얻을수 있는 거랍니다. 한달에 1-2KG 감량을 목표로 해서 꾸준히, 바르게 운동해 보세요
분명 살은 빠집니다. 다이어트 후에도 젊어지고 싶으시다면 위에 나열된 걸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적게 드시고, 많이 움직이면 반드시 살은 빠집니다. 1주일에 0.5KG 만 뺀다고 생각하시고 느긋하게 즐기면서 하시길 바래요. 다이어트 후에 늙었단 말 들으면 억울하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