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일상사

가정과 배달전문 가게의 튀김폐유 비교해 보니

세탁비누를 좋은기름으로 만들기는 그렇고 해서~ 아는 언니께 부탁을 했어요
지금 김밥체인점에서 일하고 계시거든요.
저희집은 튀김을 잘 해 먹지 않아서 폐유가 나오지 않거든요 ;;
그랬더니 기름을 주시더라구요~ 한통을 ;;



언니가 주신 폐유에요


이건, 잘 해 먹진 않지만 가끔 튀김 해 먹을때 연이어서 4번쯤 해 먹었던 때가 있거든요.
식용유에요

따로 놓고 보니까 별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왼쪽은 집에서 일반적으로 서너번 튀김했을 때
오른쪽은 가게 폐유에요

색차이가 제법 나죠?
큰통으로 받았을 때는 색이 너무 검어서 충격을 좀 받았는데
그릇에 부으니까 그나마 색이 생각보단 연하네요 ;;
그래도 가정의 폐유와는 차이가 많이 나네요.

김밥가게라서 튀김이라면 돈가스류 종류죠.
예전에 방송 본적 있는데, 그것보다는 깨끗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장난은 아니네요 ;;
그동안 튀김류 시켜 먹으면 속이 좀 거부룩 했던게
저런 색이 될때까지 사용했기 때문이 아니었나 싶어요
어쩔수 없겠지만 말이죠 ^^

여튼 여유가 있을때 저 폐유로 세탁비누 한번 만들어 봐야 겠어요 ㅎㅎ
비누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