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가늘어야 S라인이 완성 되는 거죠 ^^
하지만, 납작배가 되기 위해선 많은 노력을 해야 해요.
운동도 해야 하지만, 식이조절도 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지방분해 음식을 알려드릴까 해요 ^^


표고버섯


버섯 좋다는 건 다들 아실거에요. 게중에도 특히 표고버섯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표고버섯의 칼로리는 100g당 27칼로리에요(생거 기준)
표고버섯은 허기를 덜 느끼게 해주고, 단식할때는 끓여서 물대신 마시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참 좋답니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기름기 있는 고기 요리에 표고버섯을 넣으면 향과 맛이 더 좋아 진답니다.그리고, 혈액순환을 촉진 시켜주기 때문에 어혈이 많거나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들은 많이 드시면 좋겠죠~ 거기에다 표고에는 16가지 아미노산중에서 7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고, 건조 표고에는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오이


오이에 들어 있는 섬유소는 장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고,음식찌꺼기를 내보내는걸 도와줍니다. 오이에 들어 있는 [말론산프로파놀]은 몸안의 당류가 지방으로 전환되는걸 억제하여 우리 몸이 비만으로 되는걸 막아준답니다. 그래서, 고지혈증이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의 경우는  오이를 많이 먹는게 좋아요. 그리고, 갈증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을 합니다.

 

양파


양파에는 철분, 칼슘, 인, 비타민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핏속의 지질을 낮춰주고, 동맥경화를 막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해요
매일 50g 이상의 양파를 먹게 되면 동맥경화, 관상동맥질환자들에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물론 약을 먹어야 겠지만, 평생 약만으로 살순 없잖아요..
뿐만 아니라 이뇨작용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겠죠?
양파는 생으로 쌈장에 찍어 먹어도 되구요
양파김치 만들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피하지방을 줄이고 비만을 막는다고 해요.
고무마속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암을 예방하고, 식이섬유는 변비를 해결해주는 해결사
역할을 해요.
물론, 고구마를 많이 먹은후에 물을 적게 마시면 오히려 변비를 악화시키는 역할
을 하지만, 물만 많이 
마시면 아무런 문제가 없죠.
거기에다 적당히 먹으면 체중증가를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죠.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좋다니까 한살이라도 젊게 살고 싶은 분들은 자주 드세요

고구마 종류에는 물고구마, 호박고구마, 자색고구마, 밤고구마가 있어요
물고구마는 고무마중에서 수분 함량이 제일 높죠. 삶아 먹으면 맛이 없고, 구워 먹는게 좋아요
호박고구마는 카로틴 함량이 높고, 물고구마와 밤고구마 중간쯤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밤고구마는 쪄 먹거나 튀겨 먹으면 맛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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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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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BlogIcon 트레이너"강" 2010.05.03 0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두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죠^^ 아르테미스님~~ 행복한 하루 되세요~~^^

  3. BlogIcon 예또보 2010.05.03 07: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좋은음식들만 모여 있네요 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즐거운 월욜 되세요

  4. BlogIcon 바람나그네 2010.05.03 07: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부 환장하고 먹을만한 음석들이네요 ㅎ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5. BlogIcon mami5 2010.05.03 07: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네가지만 기억하고 잘 먹어도
    나에게 아주 좋은 혈압관리와 납작배를 만들고 좋을 것 같으네요..ㅎㅎ
    아르님 머리에 쑥 잘 들어옵니다..ㅋㅋ
    좋은 하루~~^^

  6. BlogIcon 베 니 2010.05.03 0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잉 꼭 필요한 정보
    담아가요,

  7. BlogIcon 티런 2010.05.03 0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납짝배는 꿈이 아니라는걸...
    식생활에서 한번 실천해보고 싶어지네요~^^

  8. BlogIcon 아바래기 2010.05.03 0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 네가지만 챙겨먹어도 납작배를 유지할 수 있으려나...^^
    은근 기대되는 걸요~? 감자와 양파는 평소에도 즐겨먹는 요리지만 표고버섯은 잘 안 먹게 되더라구요.
    앞으론 네가지 모두 챙겨먹어야겠네요. 즐거운 월요일 되시길~!

  9. BlogIcon 돼지감자이야기 2010.05.03 07: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구마를 먹고 물을 많이 마셔야 되겠군요^^
    잘 배워갑니다.~

  10. BlogIcon 카라의 꽃말 2010.05.03 07: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방분해 음식! 좋아요^^
    하지만 이것도 많이 먹으면 안되죠^^ ㅋㅋ
    즐거운 한주 되세요!
    아르님. 아자아자! 파이팅^^

  11. BlogIcon killerich 2010.05.03 0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제가 사랑하는 것들인데..제 배는..=..=;;

  12. BlogIcon ★입질의추억★ 2010.05.03 0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좋아하는 식재료입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행복한 5월 맞이하세요 ^^

  13. BlogIcon Sun'A 2010.05.03 09: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이를 엄청 좋아해서 많이 먹고 있어요~^^
    어젠 박스로 구입 했는데 요즘 물가가 올랐더라구요~
    호박 고구마도 그렇고..
    오늘도 어제처럼 날씨가 포근하네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14. BlogIcon Phoebe Chung 2010.05.03 0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이김치 담가두고 먹어야겠네요. 양파,버섯은 늘 잘 먹어주고 있는데 고구마는 어릴때 먹고 체한뒤로는 잘 안먹어요.
    제 블로그 레시피에 한번도 등장 안한 녀석이 고구마지요. 하하하...
    아이들 안먹는 채소 감추듯이 요리해서 주면 먹을텐데 내손으로 만들면 감춘게 아니잖어요. ㅎㅎㅎ

  15. BlogIcon 둔필승총 2010.05.03 09: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걍 믿고 줄창 이것들만 먹어볼까요?
    납작배라는데...ㅎㅎ
    멋진 한 주 스타트하세요~~

  16. BlogIcon 뽀글 2010.05.03 1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르테미스님 글보다보니깐... 집에 몇일전에 사둔 호박고구마가 생각나요~
    얼릉 일끝내고 집에가서 해먹어야겠어요^^ㅎㅎ

  17. BlogIcon 카타리나^^ 2010.05.03 10: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거 다 좋아하는데
    납작배가 안되 ㅠㅠ 흑흑..

  18. BlogIcon 흰소를타고 2010.05.03 11: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저도 저기 있는거 다 좋아하는데...
    문제는... 다른 것도 좋아하느게 너무 많아요... ㅠㅡ

  19. BlogIcon 바람될래 2010.05.03 11: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구마 고구마..^^
    이걸 먹어야겠어요

  20. BlogIcon G-Kyu 2010.05.03 1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우~ 좋은 정보네요!!
    다이어트 할 때 큰 도움이 되는 음식 같아요 ^^

  21. BlogIcon HKlee002 2010.05.10 23: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 좋은 정보네요 ^^ 자주 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