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여에스더 멜라토닌 vs 뉴트리코어 멜라토닌 3개제품 비교

멜라토닌은 생체시계를 조절하는 호르몬인데 우리 몸이 밤에 잘 쉴 수 있고 잘 수 있게 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멜라토닌 분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불면증을 비롯해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감염질병에 걸릴 확률도 높아지는데요.

시중에 나오는 멜라토닌 종류에 대해서 인기 있는 3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

 

멜라닌 효능과 주의사항

 

◈인기 있는 멜라토닌 제품

1.여에스더 멜라토닌

여전히 인기가 많은 제품인 여에스더 멜라토닌은 1 정당 식물성 멜라토닌 1mg이 들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농축분말, L-테아닌, 식물성 멜라토닌 (피스타치오추출분말) , 셀러리씨앗추출분말, 감태추출분말, 대추야자 추출분말, 상추 추출분말등이 주재료입니다.

 

타트체리는 산앵두 입니다. 수면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죠. L-테아닌은 아미노산인데 주로 녹차에 들어 있고, 집중력과 수면질을 높여 줍니다. 뇌에서 분비되는 물질을 조절해 불안감을 줄여 줍니다.

 

셀러리씨앗 추출분말은 항산화 작용 및 소염작용, 수면에 도움 되며, 불안감도 완화해 줍니다. 식물성 멜라토닌(피스타치오 추출분말)은 식물성 멜라토닌인데 수면의 질을 향상합니다.

 

감태추출분말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불안감을 줄여 줍니다. 대추야차 추출분말은 마그네슘, 칼륨등 수면에 도움 되는 영양소가 들어 있어 불안 감소 및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추 추출분말은 이완작용과 락투세린으로 수면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바디닥터스 멜라토닌

식물성 멜라토닌이 1 정당 2mg 들어 있습니다. 40-50도 저온추출로 인해서 멜라토닌 함유량이 높아요.

 

로즈메리추출물, 캐모마일추출물, 레몬밤추출물, 시계꽃추출물, L-테아닌, 비타민B6 비타민b12 아연 트립토판 마그네슘등이 들어 있습니다.

 

멜라토닌 형성을 위해 필요한 성분들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고 해요.

 

멜라토닌 전구체 트립토판의 세로토닌 형성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비타민B6가 필요합니다. 아연과 마그네슘은 세로토닌의 멜라토닌 형성과정을 강화해 세로토닌 친화성을 증가시킵니다. 멜라토닌이 형성되기 위해선 다양한 영양소가 과정들을 거쳐서 만들어지는 거죠.

 

그리고, 주목할만한 게 있는데요.

바디닥터스 식물성 멜라토닌은 스톤후르츠 토마토를 재배해서 소마토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소마토는 토마토 50만 개에서 1킬로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원료라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멜라토닌 제품 중에 인기 있는 것들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소마토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3. 뉴트리코어 멜라토닌

멜라토닌 멜라토닌이 1 정당 2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주개자리추출물분말, 클로렐라추출분말, 마그네슘 L-트립토판, 비타민B6, 비타민B12 (멜라토닌 메커니즘의 핵심성분임) L-트립토판, 마그네슘등이 들어 있죠.

 

마그네슘은 GABA라는 신경 전달 물질을 촉진해 신경 이완 진정, 세로토닌 방출 도움을 주고, 비타민B6는 세로토닌 형성 촉진, 비타민B12는 멜라토닌 형성 돕습니다. 이외에도 건조효모, 이노시톨, 엽산, L-테아닌, 아연, 해조칼슘 캐모마일, 레몬밤, 로즈메리, 시계꽃추출물등이 들어 있어요.

 

이처럼 멜라토닌 상품은 다양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들을 3가지 비교해 봤는데요. 후기는 좋은 편이기 때문에 가격 대비 가성비를 많이 따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저는 영양제를 구입할 때마다 항상 하나만 고집하는 게 아니라, 한두 번 먹으면 그다음엔 다른 제품으로 바꿔서 먹거든요. 만드는 공정과 재료, 가격과 후기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르긴 하지만, 음식처럼 다양하게 골라서 섭취를 합니다.

 

그것 역시 소비자의 선택이기 때문에, 멜라토닌 제품을 고를 때는 비교를 해보시고 사면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에스더 멜라토닌, 바디닥터스 멜라토닌, 뉴트리코어 멜라토닌 3가지 제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선택 잘하시고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