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생활정보

광양 매화축제 주차장 입장료 공짜인 이유

 

24년 봄, 가장 핫한 건 뭘까요? 겨울의 무미건조하고 얼었던 마음을 열어줄 광양 매화축제가 아닐까요? 전 국민의 관심사인 광양매화 축제에 수많은 인파가 몰렸는데요, 광양 매화축제 주차장 및 관람료, 포토존이 궁금하실 테니 알려드릴게요.

 

광양 매화축제는 매년 몰리는 인파와 교통 혼잡으로 인해 방문을 자제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다고해요. 인파가 몰리다 보니 유료화가 되었죠. 

 

이런 조치는 지역경제 활력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이기도 해서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광양 매화축제는 작년의 경우는 120만명의 방문객이 몰렸었고, 올해 첫 주말에만 17만 명 정도의 인파가 몰렸답니다.

1. 광양 매화축제 주차장 및  광양 매화축제 셔틀버스 운행시간

☞ 광양 매화축제 주차가 제일 문제인데요. 둔치 주차장 이용 가능하고, 대형버스는 도사주차장과 섬진 주차장 이용이 가능해요.

 

☞ 셔틀버스 운행시간::둔치 주차장 출발시간 06:00 ~ 17:00,  행사장 출발 시간은 06:10 ~ 18:00.

 

 

2. 광양 매화축제 기간

2024.03.08 ~ 2024.03.17 (10일간)

 

3. 광양 매화축제 입장료

☞ 6세 이하 및 65세 이상은 무료랍니다.

☞ 성인 5,000원 , 청소년(7~18세) 4,000원 

 

그런데 입장료를 내면 지역상품권을 주기 때문에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입장료가 무료라고 생각하셔도 된답니다. 

 

3월 8일 기준으로 매화 개화는 약 80% 정도 진행되었는데요. 이번주에 매화축제 가시면 절정의 매화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4. 포토존 위치

축제에 가면 항상 포토존이나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을 고민하는데요,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을 알려 드릴게요.

 

☞ 축제장소

☞ 광양 매화문화관

☞ 팔각정: 매화마을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이에요.

 

☞봉우리 포토존

☞산 위 전망대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지막길 17

 

광양 매화마을에 가면  많이 걸을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곳은 구두 신고 가면 안 되는 거 아시죠? 오르막도 많고, 많이 걸어야 하니까 편한 신발을 신고 가셔야 해요. 

 

 

 

며칠째 우중충한 날씨로 기분까지 우울해지실텐데요. 겨울을 종결하고 봄의 시작을 알리는 매화꽃은 맘은 몽글몽글 설레게 하잖아요! 시간 나실때 연인들과 가족, 아이들과 함께 매화축제 한번 다녀오세요. 

 

지금까지 광양 매화축제 주차장과 관람료등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저는 복잡한 곳에 여행 갈 때는 항상 새벽에 도착하게끔 움직이거든요. 참고하셔서 즐거운 시간 되시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