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먹거리

김수미 우엉볶음 레시피 보고 따라할려다가



우엉볶음은 집에서 거의 해먹지 않아요~
이상하게 안해지더라구요.
그다지 우엉을 좋아하는 편이ㅜ아닌듯 해요 ㅎㅎ

근데 김밥에 우엉이 들어간건 맛있어서, 햄이나 소세지 대신 우엉들어간 김밥을 사먹거든요. 참 희안하죠 ㅎㅎ
김밥에 들어간 우엉은 잘 먹으면서 집에서 해먹진 않고^^

야채도 너무 편식을 하는 것 같아서 우엉을 사서 우엉볶음을 해봤어요





김수미 우엉볶음 재료
우엉2대, 건홍고추, 양조간장 3T, 믈반컵, 설탕 3t, 꿀 2T,매실 1T, 참기름 반T,통깨1T
소고기,마늘,생강 약간

김수미 우엉볶음을 할려고 레시피를 보니, 너무 달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레시피를 보고 저는 제멋대로 레시피 요릴 했습니다 ㅋㅋ




김수미 우엉볶음 만드는 법

1. 우엉을 껍질 벗겨 씻는대
2. 우엉을 채썰기 한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한 불에서 우엉을 볶는다
4. 양념장을 만들어 볶은 우엉에 넣고 졸인다
5. 소고기를 볶아 넣어주고
간을 보면서 단맛이 부족하면 꿀을 더 넣고, 단맛이 강하다 싶으면 양념장 만들때
설텅이나 꿀 양을 조절한다
6.다 졸여지면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불을 끈다

요렇게 하면 맛있는 김수미우엉볶음이 되구요




저는 양도간장이 아닌 조선 간장을 사용해 요리를 하기 때문에 간장양이 달라요
간장을 적게 넣고, 설탕대신 꿀만 사용하기에 우엉볶음 색도 간도 좀 연해요 ㅎㅎ

원래 조선간장을 사용하면 양조간장 사용한것처럼 진한색이 나올수 없거든요
만약 양조간장 넣어 요리한 우엉볶음 색이 나오려면 너무 짜서 먹을수가 없답니다,

요며칠전에 아무생각없이 미역 무치는데, 얼떨결에 간장을 너무 많이 부은거에요
완전 미역 소태가 된거죠 ㅋㅋ

그래서 요즘은 간장을 조심스레 조금씩 부어서 간을 봐가며 요리를 한답니다^^

그리고 우엉을 약한불에 볶아도 되지만, 저는 소금물에 살짝 데쳤답니다
바로 볶는것보단 식감이 더 좋은 것 같아서요.

그래서 저는 소금물에 데친 우엉을 기름 누른 팬에 살짝 볶았어요
ㅎㅎ

우엉요리를 하고나서 우엉 효능을 살펴보니까 자주 먹어야 겠단 생각이 드네요

☆우엉효능☆

1.우엉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염증치료에 굉장히 좋다고 해요, 얼굴 붓기고 가라앉혀주고, 우엉을 강판에 갈아서 팩을 하면 여드름애 좋대요
왜냐면 우엉이 얼굴의 모공도 수축시키고 노폐물도 제거하거든요

2. 우엉을 먹으면 림프계가 강화 된다고 해요. 특히 췌장암 예방과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2011년에 발표된 어느 논문에서는 우엉의 씨앗이 췌장암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

3.그리고 우엉은 다른 식품에 비해서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대요. 그래서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칼슘까지 풍부해 뼈의 건강에도 좋아서 골다공증이 걱정되는 갱년기 여성이나 성장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정말 좋은 작품이에요

4. 우엉은 올리고당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해요. 이 올리고당은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대요, 우엉으로 올리고당을 섭취하게 되면 먹는양에 비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엉을 섭취할때 주의 사항은
우엉은 열을 내리는 작용을 하기에 몸이 냉한 분들은 심하게 많이 섭취는 삼가해 주셔야  해요
적당히 드시는건 별 문제가 없으니 걱정마시구요

우엉요리 자주 드시고 건강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