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생명수농장 무농약참깨밭


무농약 농사를 짓는 생명수농장이에요^^

마늘수확하고 밭에서 일주일 정도 말린후에 창고로 옮기고
작업을 했었답니다

그리고 참깨 모종을 옮겨 심고
씨를 뿌렸죠

어느새 이만큼 자랐는데요

벌레가 장난 아니게 많네요

멀쩡한 참깨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여요 ㅎㅎ

그래서 아랫마을 언니는 살충제 뿌렸다고 하시네요
비가 왔다갔다 해서
비안오는날 저는 살충제 대신에 천연으로 기피제 만들어 뿌려야 겠어요


농약이든 살충제든 일단 뿌리면 맛이 없어집니다
건강에도 안좋구요





드문드문 난 참깨
올해는 그냥 이렇게 짓고
내년엔 좀더 신경을 써야할듯 싶어요 ㅎ


얼룩이는 봄에 몇개 심었는데
방치해놨더니 요것만 ㅋㅋ

그럴듯하게 이뻐서
늦었지만 이번주에 또 심어서 가을에 따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