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마늘 꿀절임 효능과 만드는 방법

 

티비 프로그램 만물상에서

회춘의 비밀!

먹기만 하면 어려지는비결~ 마늘 꿀절임이 나왔었죠~

회춘음식으로 마늘만 한게 없다고 하는데요~

 

제가 마늘농사를 짓고 있어서 그런지

마늘의 회춘음식이란 말에 기분이 급 좋아네요 ^^

 

오래된 블친이 계신데

그분도 흑마늘즙 드시고 건강상 큰위기를 면한 적이

있었거든요!

그후로 저두 흑마늘 만들어서 자주 섭취하는데요

만물상에선 가정에서 더 쉽게 할수 있는 마늘꿀절임을 방송했었죠.

 

만물상에서 알려준 마늘꿀절임 만드는 방법

1. 마늘 껍질을 깐다

2.껍질 깐 마늘을 깨끗하게 씻는다

3. 찜기에 씻은 마늘을 넣고 10여분 쪄준다

4. 찐마늘은 그대로 식힌다

5. 꿀절임 만들 병을 소독한다( 냄비에 병을 넣어서 소독)

6. 소독된 병에 식힌 찐마늘을 넣고 꿀을 넣는다

이때, 꿀 사용량은 찐마늘을 덮을 정도로 넣어준다

7. 냉장고 보관해야 하며, 1주일에서 10여일 후부터 먹기 시작한다

 

생각보다 마늘꿀절임 만들기 넘쉽죠?

마늘을 찌는이유는

생마늘 그대로 꿀절임 해버리면 위장이 약한 분들은

속이 따가울거에요~

익히면 매운맛이 줄어들기 때문에 부담없이 드실수 있거든요

 

마늘꿀절임 드실양은 한번에 3개정도,하루9개 드시면 됩니다!

 

마늘로 꿀절임을 만들어도 되지만

간단하게 빨리 드시고 싶은 분들은

마늘 주스를 만들어 드실수 있어요

마늘 주스 만드는 방법

으깬마늘 반스푼, 우유 200미리,꿀 1-2스푼

 

1. 마늘을 깐 후 씻어 찧는다

2. 찧은 마늘에 우유를 조금 잠길 정도로 붓고 가열한다.

(전자렌지는 2분 미만으로 돌려주고, 가스렌지나 인덕션으로 끓여준다)

3. 마늘이 익으면 불에서 내린후에 나머지 우유 붓고, 꿀을 넣어 저어준다

4. 기호에 따라 꿀은 가감

 

마늘은 반스푼 정도 사용하지만,한번 드실때 3알까지 가능하니까

가감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더 건강하게 드시고 싶다면

들깨를 넣어서 같이드셔도 됩니다!

마늘 꿀절임의 경우,더 편하게 드시고 싶다면

들깨랑 마늘을 같이 갈아서 꿀에 넣어서

한스푼씩 떠서 드셔도 된답니다!

뭐든 개개인의 취향과 편리성에 따라 응용하시면 됩니다 ^^

 

마늘효능

마늘은 성질이 따듯하기에

혈액순환도 잘되게 하구요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좋구요

피로회복에도 좋답니다

수족냉증, 항암효과,세포손상 최소화

정력,강장제로 황제들도 즐겨 먹었다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살균작용도 하구요

소화도 잘된답니다

여기에 스트레스에도 좋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대요

 

 

제가 마늘 농사를 짓다보니

판매하기 힘든 작은 마늘로 흑마늘을 만들어서

흑마늘즙 내서 먹거든요

같이 농사짓는 친구랑 흑마늘즙을 먹는데

친구가 좀 예민해요.

흑마늘즙만 먹으면 소화가 너무 잘된다고 ㅎㅎ

 

저희 마늘은 무농약,무비료,무제초로 키우다 보니

일반농 마늘보다 편안하게 드실수 있답니다^^

 

그나저나 마늘에 약간씩 병이 있어서

천연살균,충제 만들어 뿌리고 풀뽑고 하느라

바쁜 나날입니다~

건강하게 수확해야 할텐데  ^^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 좋은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저두 열심히 건강한 마늘,양파키울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