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개두릅이라 부르는 엄나무순 효능이 멋지네요

 

개두릅이라 부르는 엄나무순 효능이 멋지네요 ^^

 

 

봄에 사람들이 많이 찾고 좋아하는 봄나물중 하나가

바로 엄나무순이에요~

 

제일 좋아하는 봄나물 두가지를 꼽으라면

단연코 두릅과 엄나무가 아닐까~

저혼자 주장을 해 봅니다 ㅎㅎ

 

생각보다 사람들이 두릅과 엄나무순을 너무 좋아하셔서

사실은 놀랬답니다.

 

두릅의 경우는 친한 친구가 산을 누비는걸 좋아해서

자연산을 자주 채취해서 먹거든요.

제작년까지는 채취해서 주위사람들과 나눠 먹곤 했었는데

작년엔 저희 먹고 남는 분량을 팔았는데

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

친구가 가게를 하는데~

친구가게 손님들께서 작년에 드셔 보시고선

올해도 친구에게 예약을 하시더라구요~

너무 맛있게 잘먹었다구요 ^^

 

자연산 두릅의 경우는 재배산과는 다르게

크기가 좀 들쑥날쑥 한데요~

그래도 맛있게 잘 드셨다고 ^^

자연산 크기가 그렇지뭐....그러시면서요 ㅎㅎ

 

엄나무순도 자연산을 제작년에 한그루 발견 했는데

친한 친구의 친구에게 양보했었답니다.

그런데...그 친구가 욕심이 과하여~서 인지..

날씨탓인지...올해 가봤더니 그나무가 죽어 있더라네요 ;;

 

여튼...

저는 친한 친구 농장에 한그루의 엄나무가 떡 하니 서있는데

며칠전 가보니 엄나무순이 고개를 내밀었더라구요

그나무는 친구가 먹고

제가 좀 얻어 먹고~ 친구 지인들에게 아주 조금

나눠먹을 정도의 양밖에 안된답니다 ^^

 

엄나무는 가시가 굵어요

생긴것도 무섭게 생겼지만

찔리면 얼마나 아픈지...ㅎㄷㄷ

 

 

그래서 조심조심 채취해야 합니다!

 

엄나무 가지치기를 하면 나무를 잘 말려 뒀다가

닭요리 할때 육수를 내면 좋아요

국물도 시원하구요

닭의 잡내도 없애주고~

기력회복에도 좋거든요

여기에 거담작용도 한대요 ^^

 

나무는 육수낼때 사용하구요

엄나무순은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도 하고

장아찌 담그기도 하죠.

저는 장아찌를 별루 안 좋아해서

싱싱할때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게 좋더라구요

개인의 입맛이 다르니까~ 좋아하는 요리를 하시면 되겠죠?

 

엄나무순은 봄에 많이 찾을만한 이유가 있는데

효능이 참 좋아서그래서

 

 

엄나무순 효능

엄나무순은 노폐물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대요

그러니 혈관이 깨끗해지겠죠~

칼슘이 풍부한 엄나무순은 골다공증에도 좋구요

관절염에도 좋다고 하네요

단백질, 철, 칼슘,섬유질이 많아서

당뇨병에도 엄나무순이 좋다고 그러더라구요

 

현대인들은 염증으로 병원을 많이 다니는데요

엄나무순이 염증제거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대요

사포닌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위장에도 좋은효과를 내구요

봄철 쉽게 지치실텐데...피로회복에도 좋답니다.

그리고 해독작용도 하기에 간에도 좋구요

두통,치통을 비롯해 풍증을 없애준다고 하는데요

엄나무순이 좀 쓰잖아요!

그런데 쓴맛에 비해 독성은 없다고 해요

피부질환에도 좋다고 하니

봄에 많이 섭취해야 겠죠 ^^

 

 

엄나무순 부작용

손발저림,두통, 가슴두근거림등의 증상이

체질에 따라 나타날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섭취를 중단하시는게 좋아요

 

올해 아직 엄나무순을 먹어보진 않았어요

내일 채취하러 갈 예정인데

양이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지만

벌써 군침이...^^

 

봄에 두릅이랑 엄나무순 많이 드시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건강이 최곱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