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로 아무리 겨울이 따듯해졌다고는 하지만, 매일 따듯하지는 않다.
추위가 매섭게 느껴지는 주말이나 휴일에는 가족들과 따듯한 온천에서 피로를 말끔히 풀고 싶은 생각 또한 간절해지는게 겨울이란 계절이 아닐까 싶다.

온천을 선호하게 되는 이유는 드라마도 한 몫을 하지 싶다..
사극에 보면 왕이 나온다. 병약한 왕의 병세 완화를 위해 온천 다녀 왔다는 드라마 내용들이 많지 않던가..
거기에다 아토피가 심한 아이들도 온천 다녀오니 언제그랬냐는듯 깨끗해 졌다는 입소문도 한 몫을 하고...

온천의 효능
온천은 단순히 추위를 피하기 위해서 가는건 아니다.
따듯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추위가 잊혀 지는건 당연한 거겠지만, 그보다 건강적인 측면에서의 효능이 크기 때문에 가는 것이다.

온천은 신경도, 살균소독, 피부질환, 혈액순환, 류머티즘, 피부염증,소염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돈 안드는 건강법] 이라는 책을 보면 온천은수질별로 여러가지로 나뉘어 짐을 알수 있다.

온천의 종류

단순천
가장 흔한 온천으로 만병통치가 가능하다고 알려진, 묽은 온천을 말한다. 부산 동래온천, 충북의 수안보온천, 충남의 유성온천등이 단순온천에 속한다.

유황천
물 1kg 중 요드법으로 정해진 유황의 총량이 lmg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온천인데, 물에서 황냄새가 많이 나는데, 이는 달걀냄새와도 비슷하다.
유황천은 각질을 연화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만성피부염등의 피부질환, 신경통에 효과가 있다.
창녕에 있는 부곡하와이,경북의 백암온천등이 있다.

방사능천
방사능천은 리듐온천이라고도 하는데, 신경통, 류머티즘,염증, 난소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설악산 근처 척산온천이 있다.

탄산천
탄산가스가 용해되어 있는 온천을 말하는데,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압을 내리게 하고, 갱년기장애, 류머티즘, 위장장애, 변비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충남에 덕산리솜스파캐슬과 온양온천,문경종합온천,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이 있다.

황산염천
황산이온 성분이 많은 온천인덴, 나트륨황산염천은 만성변비, 비만, 고혈압, 동맥경화에 좋고
마그네슘황산염천은 고혈압, 뇌졸증, 류머티즘 관절염, 피부병, 비만증에 좋고
칼슘황산염천은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피부병, 타박상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경북영천의 사일온천이 있다.

식염천
식염천은 바닷물의 성분과 비슷한 식염을 함유하고 있는 온천으로서 물1kg 당 식염이 5g ~ 15g 이상 함유하고 있다.
근육통, 수족냉증, 관절, 류머티즘, 염증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부산의 허심청이나 해운대온천(그랜드호텔)이 있다.

투어익스프레스(링크)- 국내, 해외여행의 길라잡이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미자라지 2011.12.03 0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따땃한 온천에 몸 담그고 싶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