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주름예방을 위한 테이핑요법

나이에 상관없이 주름에 대해선 민감해 질수 밖에 없다.
어린 나이라 할지라도 주름이 깊게 패인 사람도 있지 않던가..
물론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주름에 대해 예민해 질수 밖에 없지만..;

나이가 들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지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신다.
전체적인 얼굴의 이미지를 중요시 하는 말이라 심히 공감을 한다.
하지만, 곱게 늙고 예쁘게 늙고 싶은 나는 온화한 이미지에 주름까지 동갑내기 보다는 옅었으면 하는 욕심을 갖고 있다 ^^;;
누구나 갖고 있는 욕심이겠지만...노력없이 되는건 아무것도 없다.

생긴대로 살지? 대충 살지?
천만에 말씀...생긴대로 사는것도 나이가 들면 마음이 얼굴에 드러나고, 얼마나 관리 했느냐에 따라 180도 다른 얼굴이 탄생한다. 어릴때보다는 중년이후 그 차이는 어마어마 하다는걸 많은 사람들의 얼굴을 보면서 느낀다.

피부도 노력, 주름도 노력! 노력만히 살길이다! 라는 생각으로 오늘부터라도 포기하지 말고 관리에 관리를 거듭해 보자

주름예방을 위한 테이핑요법은 꾸준히만 하면 충분히 효과를 볼수 있는 방법이다.



눈가주름을 위한 테이핑요법

 


눈가에는 안륜근이라는 근육이 있다. 이 근육은 눈가의 표정을 결정짓는데 근력과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잔주름이 생기고,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깊은 주름이 된다.

눈가 주름을 위한 테이핑 방법은 눈을 크게 뜬 상태에서 주름과 수직이 되게 테이프를 붙인다.
테이프는 가로 1cm, 세로 3cm 정도가 안성맞춤이다.


팔자주름을 위한 테이핑요법

 


나이가 어린데도 불구하고 코옆의 팔자주름이 두드러지는 분들이 계시다. 팔자주름은 다른 주름에 비해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하는 주름이기 때문에 특히나 집중적 관리가 필요하다.

가로 1cm, 세로 3cm 의 테이프를 팔자주름과 수직이 되게끔 붙여준다.


이마 미간주름을 위한 테이핑요법

 


미간주름은 인상을 많이 쓰는 경우 생긴다. 이 주름은 사람을 신경질적으로 보이게도 하고, 예민해 보이게도 하기 때문에 찡그리는 습관을 고치는게 급선무다. 그와 더불어 테이핑요법을 함께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가로1.5 cm, 세로 6cm 의 테이프를 얼굴의 정중앙을 기준으로 양옆으로 2개를 세로로 붙여준다.
이마의 주름의 경우는 전두근이라는 근육의 탄력과 지지력이 약해져서 생기는데 이렇게 하면 주름에 도움이 된다.

테이핑요법은 통증뿐 아니라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무리 효과가 좋아도 지나치게 오래 붙이고 있으면 역효과가 날수 있기 때문에 20분 전후로 시간 제한을 할 필요가 있다.

블로그 추천글- 연예인이 선호하는 명품 2010년과 2011년의 차이는?
                      겨울 머플러 멋지게 매는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