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미디어 책 세상

[나는 가수다] 잘 차려 놓은 밥상에 재 뿌리는 신PD, 외면 당해야 정신 차릴텐가?


언제부턴가 MBC의 [일밤]은 타 방송 프로에 쨉도 되지 않을 정도로 시청자의 외면을 받았어요.어릴때부터? 일밤을 주로 시청하던 저 역시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지만 타 채널로 돌렸으니 말 다했죠..

일밤을 늘 화려하게 장식했던 쌀집 아저씨가 일밤 회생을 위해 내놓은 [나는 가수다] 시작전부터 이슈가 되더니 뚜껑을 열어보니 완전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 넣더군요.. 예능을 그렇게 몰입해서 보기는 처음이었어요..그 재밌던 1박2일도 나가수가 끝난 뒤에 보게 되면 재미가 반감 될 정도니 말 다했죠..

이 프로를 보면서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김건모의 재도전 부분이었죠...크나큰 옥의 티였고, 쌀집 아저씨가 마음이 약하지 않았더라면 교체 되지도 않았고 우리는 한달이라는 기간을 조마조마하게 기다리지 않아도 됐을거지만..그 사건으로 PD는 교체가 됐고, 우린 잠시 휴식을 주던 감동을 끄집어 낼수 밖에 없었죠..나가수를 보고 있노라면 몰입하는 제 자신이 신기하기도 하고, 가수의 노래를 들으면서 눈물을 흘린다는게 신기하기도 했어요...

그런데...신PD가 라디오 프로에서 이상한 발언을 했다고 하더군요..물론 전 라디오를 잘 듣지 않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만, 시즌 2는 7월쯤에 기존 가수들 대신 아이돌 출연도 생각을 한다는 거더군요..그 첫 희생자??가 옥주현이 되겠네요..희생자라기 보다는 실험 대상자라고 해야 하나요?

다른 블로그 글을 보니까 가수들끼리 대기실에서 큰소리가 났다고 하는데..벌써 부터 삐꺽 거리면 좀...;

여튼 쌀집 아저씨의 취지는 예능과 음악 그 사이에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면서 일밤도 살려 보려는 의도 였던것 같습니다.거기엔 여기저기 채널을 돌려도 아이돌 밖에 없는 예능에 식상해 하고 있을 시청자들을 위한 일종의 배려 같은것도 느껴지기도 하구요...

사실...아이돌이 싫지는 않지만, 요즘 프로는 대부분 그들이 출연 하기 때문에 식상하기는 합니다...

그들이 나온다고 시청율이 잘 나올거라는 생각을 신PD가 한건지..아니면 나가수 방송 이후 음원 수익에 대한 아이돌 기획사들의 반발 때문  인지는 모르겠으나 신PD의 발언은 시청자들을 뿔나게 할 만한 거였죠..

그건 분명 쌀집아저씨의 기획 의도에 반할 뿐만 아니라, 시청자는 안중에도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전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반대의 의견을 내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시청자들이 나가수에 왜 열광을 하고, 그토록 치열한 경쟁을 뚫고 청중단을 신청하는지 신PD는 진정 모르는 걸까요?


대부분 나가수를 보는 시청자들...열광하는 시청자들은 단순히 그들이 노래를 잘해서가 아닙니다. 립싱크 하는 춤만 추는 가수들이 아닌 정말 노래 잘하는 아이돌도 많습니다만, 우리가 열광하는 이유는 나가수 출연 가수들이 노래를 부르면 우리는 빠져들고 감동하고 감정이입이 된다는 겁니다...혼신의 힘을 다해 연습한 모습과 분명 고수임에도 불구하고 바들바들 떠는 인간미, 그리고 아이돌의 그늘에 설 자리가 없는 레전드급 가수를 볼수 있다는데 열광을 하는 거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헌데...아무리 해도 그들이 탈락할것 같지 않으니 물갈이 해서 시즌2로 갈수 있다는 뉘앙스로 말을 했다더군요...제 정신 일까요??????
쌀집 아저씨가 심혈을 기울여 프로를 만들었습니다...그놈의 마음이 약한 탓에 재도전을 주는 바람에 짤렸죠 ㅡㅡ; 갈수록 시청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잘 차려져 맛있어 보이는 밥상에 웬 재를 뿌리는 걸까요? 신 PD는.....

전 묻고 싶어요... 아이돌 그룹이 방송 출연하면 시청율이 겁나게 많이 뛰나요? 특별히 싫어 하는 아이돌은 없습니다..나름 매력 있어요...하지만....신PD는 매일 밥만 드시나요? 가끔은 양식도 먹고, 일식도 드시지 않나요? 나가수는 늘 밥만 먹는 우리에게 양식이고 일식 같은 프로입니다..

시청율 때문인가요? 사측의 압력 때문인가요? 아니면 아이돌 기획사의 외압 때문인가요?
시청율 때문이라면 지금 그대로 밀고 나가도 전혀 문제 될게 없습니다...그 이유는 방송사 측에서도 잘 알거에요..밀려드는 청중단 신청자들이 그걸 증명 하고 있죠..

사측의 압력? 요건 돈과 관련이 있을까요? 지금도 충분할텐데요...
아이돌 기획사 압력 때문이라면..요건 나가수 음원 때문이겠죠....나가수 때문에 아이돌 가수들의 음반이 안 팔린다고 난리 난적 있었죠...그때 기사 보고 얼마나 어이가 없던지 ㅡㅡ;
불법 다운이 문제라구요? 그럼 나가수 방송 이후 폭발적 음원수익은 어떻게 설명 하실건가요? 노래가 좋으면 삽니다....아닌가요?

개인적으로 참 한심한게 뭐냐면 말이에요...대형 기획사들이 소속 가수가 컴백했는데, 1위 안주면 방송 출연 안하고 다른 소속 아이돌까지 거들먹 거리면서 방송사를 휘저을려고 하는거...참 거시기 하거든요..
PD들은 아이돌들이 나와야 시청율이 올라 간다고 생각하죠? 그래서 시청율 잘 나오는 프로가 몇개나 되는데요? ( 흥분해서 자꾸만 옆길로 샙니다 ^^;;)

여튼...쌀집 아저씨가 잘 차려놓은 밥상을...그것도 뚜껑 열어 보니 아주 고급 밥상인데, 거기에 재를 뿌리려는 신PD.....탈락할것 같지 않아서 기존 가수들 엎고 시즌 2......아이돌 출연도 고려 하시려면, 나가수를 없애 버리세요!
[나는 가수다] 프로명부터 없애 버리고 신PD만의 프로를 만드세요...

현재 나가수에 열광하는 시청자들이 왜 열광 한다고 생각을 하세요? 시즌 2에 아이돌 출연도 고려 중이라면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프로를 만들든지, 아니면 시청자에 대한 배려로 투표 같은걸 해보세요! 어떤 결과가 나올지...

단순히 아이돌이 나온다고 반대하는게 아닙니다..아이돌 가수들이 나와서 그들만의 색깔로 또다른 감동을 줄수도 있겠죠...하지만.....우리는 아이돌만 원하는?? 방송에 밀려나 설 무대가 없어진 레전드급 가수들을 보며 추억을 되세기고 감동하고 공감 하기를 원한답니다.

방송사는 아이돌 음악만 들으라고 편파적 방송을 했었고, 노출 심한 옷을 입고 립싱크 하는 그들에게 신물난 우리는 나가수로 인해 시각을 좀 넓히게 된거에요...가뭄에 단비 같은 존재죠..나가수는....그런데 또다시 아이돌에 갇히라는 것과 뭐가 다른가요? 아이돌 가수가 나와서 빈잔을 부릅니다...임재범이 불렀던 감동이 밀려 올까요? 신 PD님????ㅎㅎ

중학생 여자 아이가 어른처럼 화장하고 옷을 입는다고 어른이 되나요? 이것과 별반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신PD는 시청자들이 왜 나가수에 열광을 하고, 감동을 하는지 파악이 안되나요?

채널만 돌리면 여기저기 아이돌이 판을 치고 있죠...그래서 나가수에서 만큼은 아이돌을 보고 싶지가 않습니다...우리가 방송에서 자주 보지 못하는 현재 출연하고 있는 나가수의 가수들급의 가수들..그리고 그들의 노래가 듣고 싶습니다...노래 잘하는 가수는 많지만, 감동을 주는 가수..............우리가 감동하고 열광하는 이유.............신PD는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정 아이돌 위주로 나가수를 꾸려 나가고 싶다면, 네..좋습니다..홈페이지 투표를 하게끔 만드세요! 그것이 지금 나가수에 열광하는 시청자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