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황태희 다이어트-역전의 여왕 김남주의 황태희 다이어트는?


김남주씨가 드라마에 출연을 하면 그녀의 모든게 유행이 된다.
헤어 스타일, 메이크업, 패션등등
현재 그녀가 출연하고 있는 역전의 여왕, 역시 자이언트에 시청율 면에선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그녀의 모든건 이슈화가 되고 있다.

일전에 방송에서 같은 팀원이 굶어서 다이어트 하는데, 충고를 하지만 듣지않자~
출산후 본인이 어떻게 다이어트를 했는지 기록한 노트를 건네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며 열변을 토한적이 있다.

황태희 다이어트란?

숙면
식사량을 줄이면서 운동하는데에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관심이 가는게 바로 수면 다이어트다.
자는 동안 우리 몸에선 멜라토닌 호르몬이 나오는데, 이것은 상체 비만(하체, 복부, 상체)의 원인인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한다. 이 멜라토닌은 밤 10시 부터 새벽2시 사이에 분비가 가장 많은데, 수면 시간이 짧다면 가능한 저 시간대는 꼭 취침 하는게 좋고, 지키기 어렵다면 하루 7시간 수면을 취해야 한다
자면서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법은?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수는 없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건강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지나친 스트레스는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예를 들어 사람에 따라서는 단음식이 땡기게 되는데, 스트레스 받고 단 음식을 먹게 되면 기분을 좋게 해주지만, 반복되면 살이 찌는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폭식으로도 이어 질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 생각을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자연식
현대인의 생활 패턴의 변화만큼 식생활의 변화도 빨리 일어 났다. 바로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이런 음식이 비만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건 어린아이도 다들 아는 사실이다. 어린 시절 생각을 해보면 하얀 쌀밥 보다는 잡곡과 야채 위주의 거친 음식이 식탁에 올라 왔었는데, 그런 건강식이 많이 바뀌어 이젠 건강까지 위협받고 있는 상태이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기기 위해선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를 멀리하고 씨앗류, 호박, 정제가 덜된 곡물, 야채, 생선류등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음식을 먹어야 한다.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의 섭취만 줄여도 다이어트는 성공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다이어트는 운동만으로 되는게 아니다. 생활습관과 음식, 운동법에 따라 성공할수도 쉽게 포기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러면에서 황태희 다이어트는 누구나 알지만 지키기 힘들어 하는 다이어트 이기도 하다.
현대인들의 생활습관이 한 몫을 하기도 하고 말이다.

자연식 , 숙면, 스트레스외에도 하루에 한시간 정도는 꾸준히 운동을 해줘야 살이 빠진다. 처음엔 한시간쯤 운동을 하다가 정체기(더이상 빠지지도 않고, 찌지도 않는 때)가 오면 그때는 운동의 강도나 시간을 좀더 늘려줘야 한다. 늘 같은 방식으로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이 적응을 하기 때문에 큰 변화가 없어 지는건 당연한거다.

사람이 낯선곳에 가면 긴장 하듯, 처음 다이어트를 위해 변화를 주면 우리 몸 역시 긴장을 하지만, 곧 적응하면 편해져서 나태해지는것과 같게 된다..다이어트란것도 말이다.

시간이 따로 나지 않으면 짬짬이 시간 되는 대로 1분, 5분이라도 운동을 끊어서 해줘도 효과는 있으니까
짬짬이 운동을 해주면 도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