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의 악몽처럼?? 왕기춘은 은메달을 땄다.
그리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상대 선수의 발목 부상을 알았지만 공격하지 않았다고 했다.
정말 멋진 선수구나...누가 봐도 왕기춘은 페어 플레이를 아는 멋진 선수였다.
하지만, 일본의 언론이 우려되는건 어쩔수 없는 사실이었다.
피겨경기에서 연아 선수의 기선제압을 위해 얼마나 집요하게 물고 늘어졌던 일본언론인가..

일본에게 값진?? 금메달을 선물한 아키모토 선수가 발목 부상에도 불구하고 금메달 획득을 했으니 신문엔 대서특필로 [ 발목부상에도 불구하고 값진 금메달 획득 ] 뭐..이렇게 실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잠시 했었다..어젯밤엔...

시합후 인터뷰에서 일본은 역시나 왕기춘 선수에게 집요한 질문공세를 하기 시작했다. 경기후 이런저런 변명을 하지 않았던 왕기춘 선수가 스스로 발목 부상을 당한 선수의 약점을 공격하기 싫었단 말을 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이 말을 들은 일본선수 역시 기분이 좋았겠는가? 입장이 바뀌었다면 상대 선수는 아마 약점을 공격했을지도 모른다.
그게 정정당당하지 않다고 생각조차 하지 않는게 지금 스포츠세계의 현실이 아니던가..

헌데 일본은 긁어 부스럼 만들었다.
집요하게 왕기춘 선수를 걸고 넘어지지 않았다면, 자국 선수의 금메달을 자랑스럽게 기사를 쓸수도 있었을텐데
왕기춘 선수의 정정당당한 스포츠맨쉽의 은메달을 금메달보다 더 값지게 만들어 버렸으니, 일본선수 입장에선 금메달을 목에 걸어도 기분 좋을리 없다. 집요한 일본의 질문공세가 기분 나빴던 왕기춘 선수 처럼 말이다.

일본언론은 자기들이 유리한 대로 기사를 낼수도 있었지만, 그들의 과한 욕심이 자국 선수의 부끄러운 금메달, 왕기춘 선수의 페어플레이와 은메달을 더욱 돋보이게 한 결과를 초래했다.

블로그 다른글
시크릿가든- 김삼순을 맛보기다! 현빈앓이 시작
10초만에 걱정 뚝! 겨울 각질 관리법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아미누리 2010.11.16 16: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금메달보다 더 값진 은메달이였습니다. 왕기춘 선수!

  2. BlogIcon 빨간來福 2010.11.19 08: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금메달 보다 값집니다. 이래서 일본은 한국에 안되는거여요. ㅎㅎ

  3. BlogIcon essay 2013.01.22 15: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훌륭한 에세이가 뭔지이다. 이 주제에 대해 매우 유익하고 교육 에세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사진을 다음 번 넣어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