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다이어트, O형 다이어트 법은?

O형 고기 중심의 식사와 격한 운동을 병행하도록

O형의 선조는 주로 집단수렵생활을 한 수렵민으로 고기 중심의 고단백 식사와 함께 격한 운동을 했다. 때문에 소화기관은 튼튼하며 면역성을 지녔지만 유제품이나 곡류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약점이 있다. 곡류나 콩류 보다는 근육 조직을 다소 산성으로 유지하는 편이 칼로리 소비력을 높여준다. 다이어트 중에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간이나 생선류, 녹색야채 등과 함께 칼로리 효율을 높여주는 운동을 동시에 진행한다.

식사;
위산이 많아 고기를 잘 소화시키는 편이다.
단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야채나 과일을 균형 있게 섭취하도록 한다. 소화기관을 알칼리로 만드는 매실,살구,건포도 등과 O형의 피를 맑게 해주는 브로콜리나 시금치,부기에 좋은 파인애플 주스 등을 권한다.

운동;
몸을 많이 움직이는 심한 운동으로 근육조직을 산성화시켜 지방을 연소시켜야 한다. O형에게 맞는 것은 심장박동수를 적당히 올려주는 유산소 운동이다.

생활;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체질이지만 유제품 속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칼슘은 인체에 중요한 영양소다. 가능하다면 매일 알약을 복용하더라도 부족한 칼슘을 보충하도록 한다. 체질적으로 약한 소화기나 면역계 기능을 정리해주기 위해 로즈계열의 허브티를 마시면 좋으며, 위산을 분비시키는 커피는 가능한 줄이도록 한다. 정기적인 운동과 지방이 적은 고기중심의 식생활을 하며 체중관리를 하도록 한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
쇠고기,간,고등어,시금치,브로콜리,마늘, 무화과 열매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식품;
옥수수,파스타류,베이컨,귤,딸기,요구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