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다이어트, A형 다이어트 법은?


A형 야채 중심의 식사,고기를 생선으로 바꾸는 노력이 필요해!

정착생활을 하는 온순한 농경민의 자손인 A형은 야채 중심의 식사를 하는 것이 적당하다. 동물성보다 식물성 단백질이 좋으므로 지금까지 고기를 많이 먹던 사람은 그것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몸무게가 상당히 줄어들 것이다.
고기 대신 두류나 곡류로 단백질을 보충하고 건강에 좋은 저지방 식품과 야채와 곡물도 균형 있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이다.

식사;
육류는 가능한 삼가고 대신 닭고기나 생선을 먹는다.
그외에 저칼로리의 야채 중심으로 식사를 하도록. 또한 근육조직을 활성화시키는 곡류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 매끼마다 과일을 먹는다.
올리브 오일을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파인애플이나 체리 등을 적절하게 식단에 넣으면 좋다.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유제품은 가능한 피하되 발효제품인 요구르트 등은 상관없다.
콩류는 A형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품으로 영양소가 풍부한 두부는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

운동;
요가나 명상 등 기분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를 없애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기력과 체력을 함께 보강할 수 있는 운동을 하되 너무 심한 유산소 운동은 피한다.

생활;
매일 작은 컵에 미지근한 물과 레몬 1/2 개의 즙을 섞어 마시면 잠자는 사이에 소화기관에 쌓인 점액을 깨끗이 배출하게 해준다.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진저나 릴랙스 효과가 있는 카모마일 허브티를 시험해 보도록. 한잔 정도의 붉은 와인,녹차도 체질에 잘 맞는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
대구,고등어,두유,콩,국수,당근,파슬리,호박, 파인애플,요구르트,순무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식품;
고기,(요구르트를 제외한)유제품,감자,피망, 토마토,파파야,오렌지,바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