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 처음 가면 무게를 얼마로 시작할지 몰라서 고수들 따라 하다가 부상을 당하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남자들의 경우는 적은 무게로 하면 왠지 굴욕당한다는 느낌이 있는지 무리하는 분들
이 많더라구요

머신(헬스 고정기구)을 이용하면 사람들이 자세히 보지 않는 이상 그냥 넘어 갈수 있지만??? ㅎㅎ;;
아령을 들고 운동하게 되면 무게가 아무래도 차이나느게 보이니까 무리를 하는것 같아요.

초보 웨이트인 경우에는 무거운 무게는 절대 금지해 주세요.
웨이트 초보자는 무게보다는 자세에 중점을 둬야 한답니다.
자세를 제대로 하고, 호흡법을 먼저 배운 다음에 차츰차츰 무게를 늘려 주면 돼요


무게는 근력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10-15회 사이를 지속적으로 무리 없이 할수 있는 무게가 좋습니다.
여자들의 경우는 아령 0.5kg짜리를 들고 낑낑대듯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근력이 약하다손 치더라도 2kg정도부터 시작하셔도 됩니다.
힘들다면 1.5 정도 부터 시작하셔도 되구요.
남자들은 근력이 약해도 5kg정도로 시작을 하시던데요..
본인이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로 먼저 시작하시고, 늘려 가면 될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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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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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G-Kyu 2010.06.03 22: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웨이트는 무조건 무거운것 보다는 적당히 늘려가는 것이 진리군요! +_+

  2. ㅇㅇ 2011.06.12 05: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친구는 25킬로까지 들더군요... 친구한테 끌려서 YMCA 갔봤는데

    제일 낮은게 2.5킬로 밖에 없구 들어보니까 많이 가벼워서 5킬로로 시작했습니다.

    하루 5킬로 들으니까 그 다음날부턴 7.5킬로 짜리가 확실히 운동이 되더라구요. (174/58 팔힘 전혀 없음;)

    그렇게 한 일주일 지나니까 10킬로 시작...

    12.5킬로 들다가 요즘 15킬로 드는 중입니다 ㅋ 운동 시작한지 2일째에 12.5 킬로 들고 한 40개 했다가 팔에 알 배겨서 죽는 줄 알았죠 -_-

    MCA 다닌지 거의 3주 되가는데 확실히 운동은 꾸준히 하는게 답인 것 같아요.

    25킬로 드는 친구도 15개하면 힘들어서 진짜 운동은 15킬로 짜리로 하곤 했는데

    저도 3주만에 15킬로 들을 수 있게 됬으니까요. 처음 일주일 동안 7킬로 드는건 좀 쪽팔렸지만 ㅋ

  3. BlogIcon sleep number mattress 2012.01.12 21: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처럼 직접 뭔가를 전해 주는게 어색한 사람에겐 기프티콘이정말 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