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나이보다 젊어보이는 비법 알아보니!

나이보다 젊게 사는 비법

20대에는 몰랐었는데, 30대가 돼서 동창들을 만나니까 동갑임에도 불구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동창들도 있고
동생처럼 보이는 동창들도 있더군요.
비단 동창생들이 아니더라도 주위에 지인이 아는 분들을 뵐때도 많이 느껴지기도 하구요.
선천적으로 타고난 노안도 있어요.
노안인 경우는 얼굴이 긴 경우는 대부분 여기에 해당이 되더라구요.
동안의 경우는 반대로 턱이 작고 얼굴이 둥근형이 많았구요.
하지만, 타고난 얼굴이 그렇다손 치더라도 나이가 들면 들수록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 
어떤 생각으로 사는냐,
어떤 생활방식으로 사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나이보다 젊어 보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이 웃는다




웃음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서 식욕을 생기게 함은 물론, 면역력도 향상시킨다.
긴장을 완화시켜 주고, 운동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종양세포를 공격하는 킬러세포를 많이 생성되게 하고,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해서 재밌는 이야기를 많이 나누거나 칭찬을 자주 주고 받으면 어떤 보약보다도
건강에 좋고 젊어지는, 돈이 들지 않는 방법이다.





                                                 
잠자는 숲속의 미인, 미남이 되자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고 일을 할려면 사람마다 다르지만 평균 7-8시간 정도의 수면은 취해야 한다. 수면을 취함으로 우리의 몸은 체온을 낮추고 낮에 고갈된 에너지를 충전하며 하루의 일을 정리정돈하고 휴식을 가진다고 보면 된다.
숙면을 위해서는 오후부터는 카페인 음료는 삼가하고, 취침 3-4시간 전에 가볍게 운동을 끝낸다.






물을 많이! 잘! 마신다



인체의 체액은 pH 7.4정도의 약알칼리성일때 건강을 유지할수 있다고 한다. 물은 이런 인체의 산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성인의 경우는 하루 배설되는 물의 양이 2.6리터 정도라고 하는데, 배설될때 노폐물과 물이 함께 나가는데, 물이 부족하게 되면 대사과정에서 생긴 노폐물이 배설되기 힘들어져 우리 몸에 쌓이게 되고, 이렇게 되면 우리몸은 산성화가 되어 균형이 깨어진다.
또한 물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의 보습력이 떨어져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성을 잃어버리게 된다.
그래서 물을 적당히 자주, 잘 마셔 줘야 젊음을 유지할수 있다.




                                                                  
사랑을 한다



미워해 본 적이 있는가? 혹은..지금도 미워하며 화를 내고 있는가?
미워하는 마음, 화내는 마음은 당사자에게도 타인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부정적인 마음은 버리고 고마운 마음, 감사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을 키운다.
특히, 사랑을 하면 뇌에 마약과 같은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올 정도로 좋다고 한다.
젊어지고 싶은가? 그렇다면 사랑을 하자. 사랑하는것 하나?만 있어도 미움의 감정은 싹틀 수가 없다고 한다...사랑하는 무언가가 있으면 모든게 신나고, 재밌기 때문이다.




운동은 필수


운동을 하게 되면 혈관은 탄력적이고 유연해진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우울증, 불안감이 줄어든다. 적당한 운동은 수면의 질도 높여주며, 면역력을 높여줘 감기에 잘 걸리지 않게 된다.
또한 요통에도 도움이 되고, 비만이 개선되며, 관절의 노화를 늦추어 준다.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젊어 질수 밖에 없다.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살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느다는건 있을 수 없다. 하지만 매일 똑같은 일을 하면서 똑같은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문제가 있다. 똑같은 일상의 반복이라면, 생각의 여유와 탄력을 가질 필요가 있다.
또한, 세세한 부분까지 너무 신경쓰고 생각하지 않는다. 지나친 생각과 근심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며, 건강을 해치기도 하고, 노화로 가는 지름길이다.

 




지인중에 40대 중반임에도 30대 후반 같은 동안을 자랑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분을 보면 운동 빼고는 전부 해당하더군요.운동 대신에 다른 일로 부지런히 움직이십니다. ^^*
좋은 생각을 하고, 많이 웃고, 가려 먹고, 운동 열심히 하면 몸도 건강해 지고 얼굴도
동안이
되나 봅니다 ^^

댓글 남기지 않으셔도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