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하더라도 식이조절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살은 잘 빠지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이조절과 운동을 해야 하고, 요요현상 없이 살을 뺄수가 있다.

식사법만 바꿔도 어느 정도 살이 빠지기 때문에 오늘은 살이 찌지 않는 식사법을 알아본다.







음식은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다

뇌의 시상하부란 곳에는 포만 중추가 있는데, 우리가 식사를 하게 되면 20분이 지나야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급하게 음식을 먹게 되면 포만 중추는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고 과식을 하게 된다.
식사때는 최소 20분의 시간적 여유를 두고,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


패스트푸드 금지, 외식 감소

고지방, 고당, 고염분으로 이뤄진 패스트푸드는 칼로리가 아주 높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쉽상이다.
외식의 경우도 집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과 비교하면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이 많다.
그래서, 가능하면 패스트푸드나 외식은 삼가해야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진다.


굶지 않기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 바로 굶기다.
하루에 한두끼만 먹는데도 살이 찐다고 울상인 분들이 많을 정도로...
하지만, 굶다가 먹게 되면 아무리 적게 먹어도 우리몸의 소화기관은 영양분 흡수를
혹시 모를 굶기에 대비하여 더 많이 체내에 저장을 한다.
오히려 다이어트의 적이 된단 말씀~
하루 세끼, 제 시간에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식사 1시간전까지 물을 많이 마신다

물은 다이어트에 없어선 안될 존재이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공복감이 덜하고 식욕이 감퇴되며, 체내의 지방분해를 돕는 효과를 볼수 있기 때문에
식사 1시간 전에 마시고, 소화가 다 된후에 수시로 마셔준다.



공복시 요리, 마트에 가지 않는다

한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것 같다.
공복에 요리를 하면 하는 내내 음식을 입으로 가져 가기 바쁘다.
그것 뿐인가!
배 고픈 상태로 마트에 가면 마트의 모든 음식이 맛있어 보인다.
시식코너는 기본으로 한번씩 들러 이것저것 먹기 바쁘고 그것도 모잘라 맛있어 보이는 건 카트속으로 고고씽~!
요리 할때나, 마트에 갈때는 절대로 공복상태 NO!




                              작은 그릇에 담아 먹는다

똑같은 양의 음식이라도 그릇 크기에 따라 양이 달라 보인다
대접같은 그릇이 아닌, 아이들이 먹는 그릇을 이용해 양만 많아 보이는 효과를 내는 것도
좋은 방법니다.



                                   술을 피한다


술은 영양가는 없지만, 술과 함께 먹는 안주 때문에 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복부 비만.
술을 마셔야 한다면, 안주는 고단백, 저칼로리 위주로 선택을 하고, 안주 역시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인다.




간식을 금지한다

마른체형이라면 하루 세끼에 간식까지 챙겨 먹어야 하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먹고 간식을 절대 NO!
간식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면, 식사때 간식거리로 대체하는건 괜찮다.



살찌는 음식은 멀리!

초콜릿, 버터, 마가린, 삼겹살등은 고지방 식품이고, 사이나, 설탕, 콜라, 케이크류는 고
당분의 음식이다.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면 이런 고지방, 고당 식품은 멀리 해야 한다.
만약 이런 음식들을 자주 먹게 된다면, 쓰고 남은 에너지들이 그대로 체지방으로 고고씽!
살아~ 살아 내 살들아~ 부르짖게 될 것이다.


어느 프로인지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식사만 제대로 챙겨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를 보여주더군요.
하루 세끼 꼬박꼬박 챙겨 먹되, 천천히 꼭꼭 씹어 먹고, 어떤 간식도 절대 먹지 않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한달에 2-3KG정도를 뺐다고..
겨우 2-3KG할지 모르겠지만, 1년이면 몇킬로나 빠질까요? ^^
운동도 필수로 해야 겠지만, 먹는 습관, 식이조절을 하지 못하면 운동해도 살이 찝니다.
겨울엔 조금 더 열심히 움직이셔서 건강하면서도 날씬한 몸을 유지하세요 ^^
확실한 다이어트 2주 13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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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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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BlogIcon Sun'A 2009.12.19 0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복에 마트에가면 불필요한 것들도 엄청 사게 되더라구요..ㅎㅎ
    또 밥먹고가면 필요한것도 안사고 집에오면 생각나요..ㅋ
    오늘 엄청 춥네요..
    사진 찍으러 가야되는데 얼어죽겠네~~ㅎ
    아르님도 완전무장 하셔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3. 꽃기린 2009.12.19 08: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식습관이 참 중요하지요~

  4. 둔필승총 2009.12.19 08: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고의 건강 포스팅이네요.
    오, 아르님은 여러 방면에 재능이 있으시군요. ㅋㅋ
    행복한 주말보내세요~~^^

  5. BlogIcon 너돌양 2009.12.19 0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그냥 운동이나 열심히 ㅠㅠ 공복에 마트나 백화점 가지말라는 건 맞아요

  6. BlogIcon *저녁노을* 2009.12.19 0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움직임이 적은 겨울...
    살이 걱정됩니더.ㅎㅎ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7. BlogIcon 루비™ 2009.12.19 09: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확실한 다이어트 식사법이네요.
    저는 대부분 실천하고 있는 것이라 다행입니다.
    전 제일 문제가 운동하지 않는다는거.....ㅠㅠ

  8. BlogIcon 바람될래 2009.12.19 09: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술은 멀리하고있어요..^^

  9. BlogIcon mami5 2009.12.19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복에 마트가니 정말 이것저것 다사오더군요..
    정말 공감입니다..^^

  10. 2009.12.19 1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1. BlogIcon 바람꽃과 솔나리 2009.12.19 1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절대 운동만으로 빠지지 않더군요~
    식사량과 식사법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공감 100%~~^^*

  12. BlogIcon 칸타타~ 2009.12.19 1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먹는 걸 조절해야 하는데 식탐은 악마 같습니다.
    먹기 전에는 친구 같더니, 먹고 나면 후회하게 만드는.

  13. BlogIcon 여행사진가 김기환 2009.12.19 1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제가 살이 찌지 않나 봅니다.
    살이 찌는 음식을 먹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14. BlogIcon 우리밀맘마 2009.12.19 12: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면서도 잘 안되네요. ㅎ ^^

  15. BlogIcon 유쾌한 인문학 2009.12.19 1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음.. 용의 하루 식단..
    물은 1.5리터를 다먹는돠!!!
    과자따위느 먹지 않는당..
    절대로 굶지 않는다.

    고기도 잘 안먹는다..

    그래서 해골용..ㅋㅋㅋ

  16. BlogIcon Phoebe 2009.12.19 1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절대로 굶지 않을 자신은 있답니다.
    작은 그릇에 담아도 자꾸 퍼먹게되는 이 식성을 누가 좀 말려줬음 좋겠어요.ㅎㅎㅎㅎ

  17. BlogIcon 달려라꼴찌 2009.12.19 13: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가 나올수 밖에 없었네요 ㅠㅜ
    어쨰 하나도 해당이 안되는지...OTL

  18. BlogIcon 머 걍 2009.12.19 18: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복에 마트에 가지 말것.....완전 공감ㅋㅋㅋㅋ

  19. BlogIcon 빨간來福 2009.12.19 23: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구, 이게 잘 안된다니까요. ㅠㅠ 그래서 저는 그냥 오늘도 뚱보로 살아갑니다. 흑흑흑

  20. BlogIcon 펨께 2009.12.20 03: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르님 이해하시리라 생각하고 이제 댓글 올립니다.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저도 용짱님이랑 비스무리하다는...
    그대신 과자는 안먹어도 쵸클렛은 잘 먹어준답니다.
    좋은 한주 맞이하세요.

  21. 세이야드 2009.12.29 1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식을 먹지 않는다는건 말이 안된다고생각합니다 물론 간식을 지방덩어리 과자나 음료수 그런건 좀 그렇지만 견과류나 커피 한잔 같은경우는 오히려 살빼는데 도움을 줍니다...간식을먹되 견과류 같은 것을 섭취해주는게맞죠 그리고 고열량같은식품 같은경우 즉 케이크나 닭이나 그런거 다이어트하면서 먹고싶엇던 음식을 일주일에 한번이라던지 한달에 한번이라던지 맘껏먹어주는게 오히려 더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덜받게 되고 두번째로 그 날만 생각하면서 운동을 더 열심히할수있죠 세번째가 제일 중요한게 랩틴효과 입니다...랩틴효과로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는게 더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