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미디어 책 세상

휴대폰 앱이 자꾸 꺼져요 and 휴대폰 카톡 튕김, 영문문S 튕김해결

오늘 3월23일, 점심시간부터 휴대폰 앱이 자꾸 꺼지기 시작했습니다.

들어가면 튕겨 나오고, 또 들어가면 튕겨나와서

다른 앱을 실행해보니 다른 앱은 되더군요.

그런데 그것도 잠시, 카톡이 오길래 카톡을 켤려고 들어 갔더니 또 튕기고

저는, 이것은! 이제 휴대폰을 바꾸라는 신의 계시인가! 이런 생각에 마구마구

휴대폰 중고를 검색했드랬습니다 ㅎㅎ

그러다가 혹시나 싶어 검색을 해보고, 또 앱 하나를 켜니 공지문이 올라왔더군요

공지문부터 캡쳐 해놓고, 들어가질줄 알고 기다렸더니 다시 튕기길래

공지문대로 해보니 휴대폰 앱 꺼짐 현상이 해결 되더군요

 

휴대폰 앱 꺼짐 증상이

구글 플레이 -> android시스템 weview 어플 삭제를 하면 되는분이 계셨고

저는 안드로이드시스템이 아예 없는데도 되지 않길래

다시금  깔았다가 지워도 안됐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휴대폰 화면에서 [설정] 을 찾아주세요

 

 

[설정]을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해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본인 폰에 깔린 어플들이 줄줄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크롬을 찾아 주세요

[chrom] 을 찾았으면 터치해줍니다.

 

크롬을 터치하면 바로 아래에 사용, 강제 중지 문구가 보이죠

크롬 아래 [강제중지]를 터치해 주세요

 

그리고 휴대폰 화면으로 돌아가서 이런저런 앱들을 터치해 들어가 보세요

저는 튕기던 앱들이 크롬 강제중지 하고 나니까 잘 들어 가지더라구요

 

휴대폰을 바꿀수 있는 절호의 기회는 놓쳤지만,

휴대폰 바꾸는 것보다 앱이 잘 작동되어 기분이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