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홍감자 종자 구입해서 유기농으로 키울 작업했어요

안녕하세요~무농약 유기농 친환경 재배를 하고 있는 생명수 농장입니다~

3월부터는 농장일이 많이 바쁘네요.

저희 농장아랫 마을에서는 감자를 심었는데, 저희는 홍 감자 종자가 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일주일 늦게 홍감자를 심었어요.

네 골 정도를 심었는데, 세 골 하고 조금은 홍 감자를 심었고, 한골 조금 안 되는 곳엔

흰 감자를 심었답니다.

흰 감자는 나중에 미생물 키울 때 사용할 용도고요~

홍 감자는 저희 먹을 것과 단골손님들께 판매할 용도랍니다.

 

친구랑 둘이서 1차로 삽질해서 한골 심어 놓고, 홍 감자 종자 도착해서 세 골 작업을 했네요

 

 

저는 작년에 홍 감자를 처음 심어서 먹어봤는데, 흰 감자보다 맛이 정말 좋더군요.

2년 전인가, 아랫마을에서 홍 감자를 주셔서 먹어봤는데, 그다지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는데, 유기농으로 키워서인지 정말 맛있었어요

단골손님 중에 어떤 분은 흰 감자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홍 감자도 정말 맛있다며

며느리님께도 사주고 싶다고 하셨지만, 없어서 ^^

 

올해는 홍 감자를 좋아하는 멧돼지를 잘 퇴치해서 무사히 홍감자를 수확해야 하는데

조금 걱정이긴 합니다 ㅎ

보통 흰 감자는 멧돼지나 동물들이 싫어하는데,

홍 감자는 까마귀도 잘 먹고, 멧돼지는 환장하며 먹더라고요 ㅡㅡ

그만큼 맛있다는 거죠.

 

멧돼지랑 잘 싸워서? 이겨서 단골손님들께 홍 감자를 드리고 싶은데...

단속을 잘해야겠죠 ^^

 

홍 감자가 뭔지 아직 모르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홍 감자는 카스텔라 감자로 불리는데요

당도도 높고, 전분도 높아서 껍질째로  쪄서 먹는 감자랍니다

반찬 하면 잘 으스러져서 좋지 않다고 하시던데,

전 작년에 유기농으로 키운 홍 감자로 감자 수제비를 해 먹었거든요

와~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부스러지기는 하는데, 맛과 향이 살아 있어서 먹거리 다운 먹거리라고나 할까..

 

저희 농장 홍 감자뿐 아니라 모든 작물은, 밭두렁이고 상관없이 농약 , 제초제 자체를 뿌리지 않기에

안심하셔도 된다는 걸 먼저 말씀드리고요

 

 

홍 감자 효능을 살펴보면

홍 감자에는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어서 항산화 및, 시력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력이 좋지 않으면 보통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드시거나 영양제를

찾잖아요. 홍감자에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홍 감자는 다른 감자 종류에 비해서 탄수화물 함유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장내 유산균의 영양 공급원도 되고

피부미용이나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홍 감자에는 무기질이 풍부한데요. 구리나 아연 같은 무기질 성분이

우리 몸에 난 상처나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중요한 건, 홍 감자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칼륨은

우리 몸에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부종에 좋다고 해요

 

 

이뿐 아니라 심혈관계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고요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C로 인해서 감기 예방이나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무엇을 먹느냐가 건강을 좌우합니다.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기 어렵다는 말이 있죠~

좋은 먹거리로 건강 지키시기를 바라 봅니다~

 

생명수 농장 스토리 채널은 아래 주소 클릭

story.kakao.com/ch/goe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