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맛있는 복수박 고르는 방법

 

맛있는 복수박 고르는 방법

 

제가 수박을 좋아한답니다~

여름이면 수박을 얼마나 많이 먹는지 ;;;

 

요즘 과일들도 농약을 많이 치거든요

그래서 작년에 첨으로 복수박을 심었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올해도 복수박을 심었답니다.

 

근데 수확할려니 어떤걸 따야 할지를 모르겠는거에요 ㅋㅋ

알아야 따죠!

 

그래서 첨에 복수박 익었을만한걸 땄는데

하얀거에요 ^^

 

헐...완전 난감했죠.

이걸 버리나..먹나..고민하다가 친구랑 같이 먹었죠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왜냐면...농약,비료, 제초제 안치고 키웠으니까요 ^^

 

자연스럽게 은은한 단맛이 있더라구요

육질도 연하구요

 

 

복수박 수확은

꼭지쪽에 솜털이 없어지고 덩굴손이 마르고

수박 인근에 있는 조그마한 잎이 말라가면서

똥구멍이 작아지면 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상태의 수박을 땄더니 괜찮더라구요 ^^

 

복수박 수확은 그렇게 하면 되구요

복수박 고르는 요령은

 

 

일단 수박똥구멍~

아랫부분을 똥구멍이라 불러요 ㅋㅋ

똥구멍이 쏙 들어가고

최대한 작은걸로 골라요

 

 

 

 

수박 똥구멍이 이렇게 큰거는 패스하시구요

그러면 대부분 괜찮은 수박 골라진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우리 농장 수박이에요

 

 

작긴하지만 ㅋㅋ

거의 마지막 물량이라고 봐야죠~

이건 어제 해치웠답니다~ ㅋㅋ

 

친구가 뭔가를 잘못준거 같은데..그래서 잎이 말라죽더라구요

 

이걸로 복수박은 끝이고

 

음식물쓰레기에 섞여 있던 다른 수박이 밭에서 열리고 있던데

그걸 기대해 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