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기관지 기침에 좋은 쓴맛나는 도라지 효능

 

안녕하세요~무농약.무비료,무제초제 농사를 짓는 생명수농장이에요

기온차가 심해서 감기 환자가 많이 증가하고 있던데요

저두 들깨 수확하다가

마늘 심다가~ 들깨 털다가

너무 무리해서 감기가 왔답니다.

 

지난 일요일엔 절정이라 기침이 장난아니었어요.

들깨 터느라 먼지도 많이 마셨고해서 ;;

조금 남은 고구마줄기 작업하다가 한켠에 심어놓은 도라지가 보여서

삽질을 좀 했죠

 

 


 

제초제 안치고, 비료 안주고, 농약 안친 도라지이에요

도라지 심을 땅이 아닌데 심어서 크기도 작고 배수가 잘안되서 1년생밖에 없더라구요 ㅎㅎ

내년엔 배수 잘되는 곳에 심어야 할듯 싶어요

여튼...두세개 씹어 먹었는데

하나 씹어 먹을때는 맛이 좀 심심하다 싶었는데...

웬걸요...씹다보니 어찌나 씁던지 ㅎㅎ

역시! 하면서 먹었네요.

밤엔 배랑 도라지 달여서 마시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기침이 거의 없어지고 폐에서 그렁소리 나던것두 사라지고 좋더라구요

 

역시 폐엔 도라지구나...깨달은거죠 ^^

 

도라지 효능을 살펴보면

기침, 가래, 염증을 삭혀주는데 기관지 및 호흡기에 좋다고 하죠

천식이나 편도선염, 기관지염, 인후통에 두루 쓰이는 약재이기도 하구요

두통이나 오한에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도라지 영양소를 살펴보면

비타민,무기질,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보통 도라지 껍질을 까는데

저는 요리할때도 약으로 사용할때도 껍질 안 까고

칫솔로 흙만 쓸어내고 먹는답니다.

약을 안쳐서 굳이 껍질까지 없앨 필요를 못느끼거든요

그리고 도라지는 쓴게 약효에 좋기에 쓴맛 제거도 안한답니다^^

 

 

 

#친환경농산물 #생명수농장 #유기농마늘 #유기농참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