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무농약채소중 으뜸~무농약 양파 심기

 

무농약농장~ 생명수농장입니다^^

 

양파와 마늘은 살균효과및 건강에 좋아서 많이들 드시잖아요

그런데...

약을 엄청 많이 친대요;;;

저희 농장에선 농약이나 비료를 전혀 치지 않는데요

동네 어르신들이 걱정이랍니다..

농약 안치면 안될텐데...

 

그래도 저희는 농약 안칠려구요...

농약 칠것 같으면 사먹지...농사 안짓습니다....;;;;

진짜 고생이거든요 ㅎㅎㅎ

 

 

여튼...

양파씨를 뿌리고

어느새 옮겨 심을 때가 되었답니다.

양파모종 뽑는것도 힘들고

양파모종을 옮겨 심는것도 힘이 드네요

약을 치면 풀도 없고 편할텐데...

약을 치지 않으니 풀과 양파가 어우러져 고르는게 더 힘든듯요 ^^;;

 

 

 

 

 

 

 

 

보이시나요?

양파와 풀이 구별되시는지 ㅋㅋㅋ

 

 

 

 

 

 

그래두

한 삽~

한 곡괭이질~을 하다보니

어느새 보기 좋은 양파만 골라내게 되었어요

 

저희 딸과

함께 농사짓는 친구랑 함께 모종 뽑고

옮겨 심기했는데

모종 뽑는건 쉽다고 생각했나봐요~

생각보다 힘이드네~ 그러더라구요 ㅎㅎ

 

어디 쉬운게 있나요 ㅋ

 

 

 

양파모종 심는법

이렇게 말하면 거창한듯 느껴지겠지만

저희는 대나무를 사용해서 양파를 심었답니다.

비닐멀청하구요

대나무로 양파 뿌리랑 같이 꾹~눌러넣으면 끝 ^^

하나하나 작업하기 때문에

시간이 꽤나 걸리구요

허리가 뽀사질라 합니다..;;

어찌나 힘이 드는지...

 

병충해없이 잘자라야 할텐데....

무농약으로 맛있는 ~ 몸을 살리는 양파를 내년에 먹게 되기를

기도해 봅니다 ^^

 

무농약야채농장인 생명수농장을 스토리채널에서도 만나보세요

내년에 풍성한 먹거리로

우리회원님들 건강을 책임질게요~

그러나~

무농약이라고 절대로 비싸게 판매하진 않을거니까

걱정 붙들어 매시고

저희농장 소식받기 해주시고

소문 많이 내 주세요 ^^

농약을 치지않으면

맛과 향이 살아 있습니다~~~~ㅎㅎ

 

 

 

 

 

#생명수농장

#무농약야채농장

#무농약양파

#무농약마늘

#무농약상추

#무농약참깨

#무농약들깨

#무농약서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