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귀농에피소드

은행잎으로 마늘밭에 고자리파리및 살균효과내기

자연순환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싶으나

아직은 시기상조인지라

무농약으로 농사를 짓고 있는 생명수농장입니다^^;;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조금씩~서서히 발전시켜 나가도록 노력할게요 ㅎㅎ

 

 

 

 

 

 

 

 

며칠전엔 은행잎이 우수수 떨어지길래

포대자루 들고선 은행잎 주우러 나갔답니다.

 

은행잎 추출물이 화장품이나 건강식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단건 다들 아실거에요~

 

근데요~

은행잎이 바퀴벌레까지 퇴치한대요~글쎄 ^^*

주택가엔 은행잎 준비해서 걸어두면 좋겠쥬~ ㅎㅎ

 

 

 

 

 

 

 

 

 

은행잎은

혈액순환이 잘되게 한대요

그래서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기억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고

심폐와 위의 열을 낮추어 기운을 맑게 유지하구

징코라이드와 진놀같은 성분은

말초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과 산소를 몸 구석구석으로

운반을 해준답니다

 

이뿐 아니라

인체내 유해산소 제거 및 세포막보호

얼굴의 잔주름, 건조한 피부를 개선해주고

피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네요

 

 

 

 

 

 

 

다만

은행잎에도 주의할 부분이 있는데요

소량 먹을경우는 큰 문제가 없지만

많이 먹으면

호흡곤란

위장장애

설사,근육경련,알레르기 피부염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하네요^^

 

 

 

 

저는 농장을 하니까

은행잎 사용용도가 다르겠죠? ^^

저는 마늘밭에 덮어 둘려고 주우러 갔는데요

고자리파리라고 있다네요

저두 본적은 있는데

요놈이 마늘이랑 양파를 파 먹는데요~ㅡㅡ;

근데 은행잎이 살균작용도 하고

그 냄새를 파리가 싫어한대서 주워야죠뭐...ㅎㅎ

 

 

 

 

어떤분들은 무농약이면 농약값 안들고

비료 안뿌리니 비료값 절약되고

그러니 싸게 팔아야지 하는데

손이 너무 많이가요...ㅡㅡ;;

노가다가 노가다가 엄청 많네요 ;;;

깻묵도 비싸고 ㅎㅎ

 

그래도...

무농약을 포기할순 없습니다요~

왜냐면...

맛과 향이 농약을 치면 사라지거든요 ;;;;;

무농약으로 키운 야채를 먹어본 사람들은

농약친거 못 드신다는거...

전 이미 그 맛을 알기에...

농약은 시러요 ^^;;;

 

 

카카오스토리에서 생명수농장 검색해서

소식받기 해주시고 즐겨찾기 부탁드려요~

내년 초여름...맛있는 양파와 마늘 배달해 드립니다^^

저희 무농약 야채를 많이 사랑해주셔야

저희도 힘내서 열심히 농사를 짓죠~

농부는 판로가 제일 걱정이거든요 ㅎㅎ

열심히 무농약으로 으샤으샤~ 일하겠습니다 ^^

 

 

#무농약  #무농약야채농사  #무농약야채농장  #생명수농장 #무농약양파 #무농약마늘 #무농약참깨

#무농약들깨 #무농약서리태  #무농약상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