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피부가 약간 건성이라서 (예전엔 악건성이었지만 많이 좋아졌죠 ) 겨울엔 파우더를
바르지 않아요. 비비크림 바르고 끝내죠 ;;
눈화장을 해야 할 경우는 눈에만 살짝~ 유분 제거할 정도로 가볍게 파우더를 바르긴
하지만, 특별한 날이 아니면 눈화장은 생략 합니다~ 귀찮기도 하고, 아이색조엔 중금속이 더 많이 들었다고 해서요~ 그리고 눈화장 하면 하루 종일 눈이 무거워서리 ^^;;

이제 겨울도 지났고 봄인만큼 파우더를 준비할 시기네요.
봄에도 건조하긴 하지만, 조금 더워지면 파우더로 유분기를 제거해 줘야 번들거리지 
않고, 산듯해 보이잖아요~ 겨울을 제외하고는 얼굴이 넘 번들거리면 좀 거시기 하죠 ;;;

재료

콘스탄치 10g
핑크클레이 3g(화이트클레이, 화운데이션 칼라믹스)
화장품용 진주 0.5g
라벤더 3방울

혹은

옐로 옥사이드20, 레드 옥사이드 소량 , 블랙옥사이드 극소량, 세레싸이트(커버를 위해) 소량 
티타늄 디옥사이드(자외선차단),화이트실리카

-> 이렇게 하면 색 맞추기가 좀 힘들긴 해요. 위에 레시피로 하는게 색 맞추기도 편해요


@ 제시한 재료의 양은 꼭 저만큼 사용하기 보다는 본인의 피부색에 따라 양을 변경
시켜 주시면 된답니다.
건성피부라면 핑크나 화이트클레이, 지성피부라면 카올린클레이를 사용하시면 돼요


 



콘스탄치를 계량합니다.


 

핑크클레이, 진주등을 계량합니다.
전 양을 좀 많이 했어요 ^^

 

 




계량을 하셨으면 가루를 체에 걸러 줍니다. 몇번~
그래야 입자가 고와지거든요 ^^
안 쓰는 믹서기가 있다면 한번 갈아줘도 좋아요
없다면 저렴하게 채에 걸려주시는게 ;;;

 

 

채에 거른 모습이죠~열번정도 했어요 ^^

 

 


와~ 진짜 손이 포동하죠? ㅋㅋ;;
제 손만 보면 모두들 뚱~한줄 아십니당 ;;
근데 사실 제 몸은 날씬????하답니다(우기면 장땡!!!!ㅋ)
이상하게 손만 포동....그래서 사람들이 손을 보고 절 보시면 놀랜다는 ㅜㅜ

만든 후에 손등에 발라 봤어요
왼쪽은 바르지 않았고, 오른쪽은 바른후에 직찍~
오른쪽 손등에  유분기 없는 매트한~뽀송한  느낌 보이시나요?ㅎ

전 피부색이 완전히 가려질 정도의 두꺼운 화장 싫어 하거든요.
그래서 쌩얼 아니구...예의상 바르긴 발랐구나~ 정도의 화장을 해요 ;;
그리하여~ 이것 역시 자연스런 화장용이죠 ^^

생각보다 어렵진 않죠?
봄엔 페이스파우더로 화사하게~ 뽀송하게~ 예쁘게 다녀보자구요 ^^*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0.03.15 06: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머 걍 2010.03.15 0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뚱하시구나~^^
    두번재 사진은 코코아에 프림같아여^^

  4. BlogIcon 바람나그네 2010.03.15 07: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이런 좋은 방법이 ㅎ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

  5. BlogIcon 펨께 2010.03.15 07: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건성피붑니다.
    저도 뽀송한 피부 자랑 좀 하고 싶은데..ㅎㅎ

  6. BlogIcon 예또보 2010.03.15 0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따라 해보아야 겠어요 ^^

  7. BlogIcon killerich 2010.03.15 08: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가이버십니다^^/..

  8. BlogIcon 투유♥ 2010.03.15 08: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식 포스트인 줄 알았다가 ㅎㅎ

  9. BlogIcon ★입질의추억★ 2010.03.15 08: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건 어떻게 알아내셨데유~~ 대단하십니다!

  10. BlogIcon 카라 2010.03.15 08: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르님~ 오랜만에 방문이죠^^ ㅋㅋ
    아르님은 정말 못하시는게 없어요.
    천연화장품 가게 하나 하셔야 할것 같다는...^^
    앞으로 자주 들릴게요!!! 즐거운 한주 되시고요! 파이팅!

  11. BlogIcon DJ야루 2010.03.15 09: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이 뚱뚱하시다는거에서 왠지 모르게 빵터졌네요ㅋㅋㅋㅋ

    암튼 아르테미스님은 못하시는게 없는 듯 싶어요!ㅋㅋㅋ

  12. BlogIcon Sun'A 2010.03.15 1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는 따라하기 힘들것 같고~
    그냥 아르님한테 하나 달라고 해야쥥~~ㅎㅎㅎ
    비가 너무 많이 오는데..
    이런날 고향에 있는 노루랑 사슴이 잘 있을려나 걱정되요~흐흑!!
    좋은하루 보내세요^^

  13. BlogIcon 사이팔사 2010.03.15 1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접?.....
    정말 대단하신 분이시구나......^^

  14. BlogIcon mami5 2010.03.15 12: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저걸바르면 핑크타입으로 뽀사시 할것 같으네요..^^
    더욱 이뻐 보일 듯합니다..^^
    아르님 대단합니다..^^

  15. BlogIcon 할말은 한다 2010.03.15 1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킨.로션은 만든다는 말은 들었지만 파우다는 첨입니다.
    신기하구도 하구~대단 하시네용^^
    좋은 정보 구경 잘했습니다.
    비가 옵니다.
    뽀송뽀송한 하루 보내시길~~

  16. BlogIcon 몸짱의사 2010.03.15 1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요즘 피부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근데 만들시간은 안된다는거...ㅋㅋㅋ

  17. BlogIcon leedam 2010.03.15 13: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접 만드셨군요 대단합니다 ^^

  18. BlogIcon 차세대육체적 2010.03.15 14: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걸 직접 만드시다니...대단하십니다 홀홀...
    저도 피부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는 관계로.....
    잘 보고 갑니다~

  19. BlogIcon 바람될래 2010.03.15 14: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암튼 못하는게 없는 아르님 이시라니간요..^^
    아르님..
    손은 저도 통통하답니다..ㅎㅎ

  20. BlogIcon 흰소를타고 2010.03.15 2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kg 찌셨다는 말씀을 믿기로 하겠습니다. -,-

  21. BlogIcon 천사마음 2010.03.16 0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접 만드시다니 ;; 대단하십니다. ^^;;
    저도 심한 건성 피부인데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