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DIY

중조로 가그린(가글펑) 만들기

중조로  입냄새 제거제(가글펑) 만들기


중조의 쓰임새는 참~다양해요
빨래할 때도, 청소할때도, 목욕할때도 사용을 할수 있죠.

그래서~ 중조로 가글펑~을 만들어 봤어요
입냄새 때문에 가그린을 사용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렇게 만들어서 휴대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

재료

필수- 중조(베이킹소다) 반컵, 에센셜오일3-4방울(스피아민트,레몬)
첨가 하면 좋은 재료 -  구연산, 프로폴리스,티트리


 

재료 효능

중조- 오염물질제거,혈행촉진, 냄새제거

구연산- 세포활성화,해독작용,살균,진정작용,타액분비촉진,

티트리-플라그로부터 치아, 잇몸보호, 잇몸질환 일으키는 박테리아 박멸,감기증상 완화

레몬에센셜오일 - 치주염, 치은염, 입안 염증, 냄재 제거작용

스피아민트 -기침,기관지염,멀미,살균,방충

프로폴리스-천연항생제,항균,소염,혈액순환촉진




재료를 계량합니다.


잘 섞이게 두손으로 섞어 줍니다.
정제수를 뿌려 주면서 뭉쳐 줘요~




이렇게 만들어 줍니다. 모양은 상관이 없겠죠? ㅎㅎ


만든 가글펑을 컵에 물을 받은후에 하나 녹여봤어요
뽀글뽀글한 느낌이 보이시나요?ㅎㅎ


녹으니까 뿌옇게 변하네요
금방 녹거든요~ 녹으면 입안을 가글가글 해 주시면 돼요~

입안이 상쾌해지고~ 냄새도 제거되고, 기분도 좋아진답니다 ^^

이걸로 가글가글 하고~ 호~~~~하고 불어보면
향긋한 레몬에 스피아민트향이 참 좋으네요
잘못하면???? " 껌 씹었나????" 이런말 들을수도 있다는 ㅎㅎㅎ;;

작아서 휴대도 편하고 좋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