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조로  입냄새 제거제(가글펑) 만들기


중조의 쓰임새는 참~다양해요
빨래할 때도, 청소할때도, 목욕할때도 사용을 할수 있죠.

그래서~ 중조로 가글펑~을 만들어 봤어요
입냄새 때문에 가그린을 사용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이렇게 만들어서 휴대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

재료

필수- 중조(베이킹소다) 반컵, 에센셜오일3-4방울(스피아민트,레몬)
첨가 하면 좋은 재료 -  구연산, 프로폴리스,티트리


 

재료 효능

중조- 오염물질제거,혈행촉진, 냄새제거

구연산- 세포활성화,해독작용,살균,진정작용,타액분비촉진,

티트리-플라그로부터 치아, 잇몸보호, 잇몸질환 일으키는 박테리아 박멸,감기증상 완화

레몬에센셜오일 - 치주염, 치은염, 입안 염증, 냄재 제거작용

스피아민트 -기침,기관지염,멀미,살균,방충

프로폴리스-천연항생제,항균,소염,혈액순환촉진




재료를 계량합니다.


잘 섞이게 두손으로 섞어 줍니다.
정제수를 뿌려 주면서 뭉쳐 줘요~




이렇게 만들어 줍니다. 모양은 상관이 없겠죠? ㅎㅎ


만든 가글펑을 컵에 물을 받은후에 하나 녹여봤어요
뽀글뽀글한 느낌이 보이시나요?ㅎㅎ


녹으니까 뿌옇게 변하네요
금방 녹거든요~ 녹으면 입안을 가글가글 해 주시면 돼요~

입안이 상쾌해지고~ 냄새도 제거되고, 기분도 좋아진답니다 ^^

이걸로 가글가글 하고~ 호~~~~하고 불어보면
향긋한 레몬에 스피아민트향이 참 좋으네요
잘못하면???? " 껌 씹었나????" 이런말 들을수도 있다는 ㅎㅎㅎ;;

작아서 휴대도 편하고 좋아요~ㅎㅎ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악랄가츠 2010.03.16 06: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양치질을 못할 때, 유용하겠어요! ㅎㅎ
    항상 칫솔, 치약을 가지고 다닐 수 없으니 말이예요! ㅎㅎ

  2. BlogIcon 유쾌한 인문학 2010.03.16 06: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서 인제 나의 의문...

    중조란 무엇인가... 두둥...

  3. BlogIcon 달려라꼴찌 2010.03.16 07: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장 상품으로 나와도 먹히겠어요 ^^
    치과의사 달려라꼴찌가 추천하는 가그린입니다 ^^

  4. BlogIcon 머 걍 2010.03.16 07: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낚시갈때 완전 딱인데요^^
    실용적인 아이디어가 참 많으시네요^^

  5. BlogIcon 워크투리멤버 2010.03.16 07: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놀라워요~ 이런 것도 손수 만드시는군요~ 저도 따라 만들고 싶은데 너무 어려워보이네요.ㅠㅠ^^

  6. BlogIcon 바람나그네 2010.03.16 0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홋 이런 방법이 있다니 놀라워요~ 우오..
    멋지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7. BlogIcon killerich 2010.03.16 0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짱입니다요^^/... 아르테미스님은 어떻게 이런걸-,.-a..

  8. BlogIcon 초록누리 2010.03.16 0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르님은 가글제까지 만드시고 정말 대단하시다는 말밖에..
    그런데 보관은 어떻게 하는 거에요? 실온? 냉장고?
    가까이 계시면 꼭 얻어 사용하고 싶네요..

  9. BlogIcon Sun'A 2010.03.16 1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르님 가게하나 차리세요..^^
    그럼 자주 놀러 갈께요..ㅎ
    날이 많이 풀렸네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10. BlogIcon 털보작가 2010.03.16 1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가그린이네요.
    "가글가글" 하는 소리가 아련하게 들리는듯 하네요.

  11. BlogIcon 바람될래 2010.03.16 1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여행다닐때 짱 좋을거같아요..
    일일이 양치하기 힘들어서 그냥 껌을 씹었거든요..
    여러가지 만들어서 필요한사람한테
    구매해보면 어떨가요..?
    그럼 전 필요하고 주문할꺼같은데..^^

  12. BlogIcon 빨간來福 2010.03.16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베이킹 파우더의 용도는 끝이 없는것 같아요. 이렇게 대단한걸 만들수 잇군요.

  13. BlogIcon mami5 2010.03.16 21: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르님은 어찌 이런걸 다 손수 만드시는지 정말 신기합니다..^^
    솜씨도 대단 할 듯합니다..^^

  14. 2013.10.17 20: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5. 2015.01.03 14: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