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일상사

나이가 든다는 건

 

 

 

나이가 든다는 건

지식이 아닌 지혜가 는다는것

 

나이가 든다는 건

깐깐하던 내가 여유로와 진다는것

 

나이가 든다는 건

눈앞만 바라보던 내가  먼 곳까지 볼수 있다는것

 

나이가 든다는 건

나의 말만 하던 내가 남의 말에 귀 기울여 들어 줄수 있다는것

 

나이가 든다는 건

주고 받는게 어색하던 내가, 줄때도 기분 좋게 주고,

받을때도 기분 좋게 받을수 있다는것,

그리고 그것이 어색하지 않다는것

 

나이가 든다는 건

사람을 볼 때

남자와 여자로 보는게 아니라 사람 대 사람으로 본다는것

 

나이가 든다는 건

그 사람으로 인해 이득을 취하겠단 생각보다는

내가 줄수 있다는게 얼마나 행복한지 알게 된다는 것

 

나이가 든다는 건

상대의 눈빛에 상대의 말에 그 사람의 내면이 느껴지는것

 

나이가 든다는 건

죽기 위해 달려 가는게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향해 달려가는것

 

나이가 든다는 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