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DIY

빼빼로라 쓰고, 비누라 부른다! 빼빼로비누 만들기


며칠만 있으면 빼빼로 데이네요..
마트 가면 각양각색의 다양한 빼빼로가 보일 거에요..
학생들을 비롯해 연인들까지 빼빼로데이를 그냥 넘어가진 않죠..

좀 특별한 빼빼로 데이 선물을 주고 싶다면 먹는 빼빼로 말고 씻는 빼빼로는 어떨까요? ㅎㅎ

과정샷을 찍은걸로 기억하는데 사진이 없네요..이런 ;;


▶ 빼빼로 비누 만들기

재료- 가루비누(솝파우더), 색소, MP조각, 라벤더 에센셜오일



1.가루비누에 황색이 나는 색소를 넣고 물을 뿌려줍니다.
2.찰흙아시죠? 그 점도가 나게끔 뿌린후 반죽을 해요....길어져랏~하면서 말이죠
3.MP비누를 잘게 썰어 줘요
4.투명MP비누를 조금 녹여서 만든 막대를 살짝 담군후, 잘게 썬 MP비누 조각을
붙여줍니다
5. 그럼 사진 처럼 된답니다.
6. 녹인 비누베이스에  코코아분말을 넣어서 만든 막대를 풍덩 풍덩~ 담궈 줍니다.그럼 아래 사진처럼 완성이 된답니다. ^^


 


어때요? 진짜 빼빼로 같아 보이나요? ㅎㅎ



요거 친구한테 선물했더니 애가 먹을려고 했다네요 ;;
어린 아이가 있는 댁은 조금 조심 시켜야 해요 ^^;;

빼빼로 비누는 일반비누처럼 손으로 비벼 쓰기엔 조금 불편할수도 있어요..전 그래서 팩할때 사용하는 붓있죠?
그걸로 거품내서 사용해요...요즘은 습관화 시켜서 그런지 세안시에 붓으로 거품 하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모공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주는 느낌이랄까? ^^

여튼 먹는 빼빼로가 식상하다면  빼빼로 비누도 꽤나 괜찮은 선물이 될거에요..
친구나 연인에게 특별한 선물을 원하시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만들땐 힘들어도 완성된거 보면 스스로 기특해 하시면서 뿌듯하고 그럴 거에요 ㅎ


비누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