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다이어트- 뱃살이 빠지는 초간단 생활속 비법

장마라서 그런지 헬스장에 운동 하는 분들이 부쩍 늘었어요. 사실 날씨가 더워지면 운동하는게 쉽지가 않거든요..아직은 장마라도 덥긴하지만 견딜만 하거든요..그래서 어떤 분들은 목숨걸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여튼 봄보다는 현재 운동하는 분들이 노출을 대비해서 그런지 배로 증가한건 사실이에요..

저두 더위 시작전 밀 운동을 조큼 열심히 하고 있긴 해요..한여름엔 조금만 움직여도 땀 뿐만 아니라 쉬이 지치고 그래서 헬스장 안에 있는 것만으로도 힘들거든요 ^^

운동 시간을 정해 놓고 규칙적으로 하면 좋겠지만, 습관화 되기 까지는 엄청난 유혹을 뿌리쳐야 하고, 독한 마음 먹지 않으면 꾸준히 한다는것 자체가 힘들어요...저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편이지만, 같은 시간대에 꾸준히 빠지지 않고 운동 하는 분들 보면 정말 존경 스럽기도 한 이유기도 해요..

 


하지만, 정말 피치 못할 사정으로 규칙적 운동을 하기 힘든 분들은 다이어트를 포기해야 할까요? 예전에도 말씀 드린적 있지만, 1분씩...5분씩 시간 날때마다 쪼개서 운동해도 효과는 있답니다. 책 읽을 시간이 없다~ 없다 해도 화장실 갔을때, 지하철 이용할때, 쉬는 시간 잠시 이용하면 하루에 최소 10분 정도는 시간을 낼수 있어요..그와 마찬가지로 운동도 그래요..아무리 시간이 없다고 해도 짬짬이 시간을 낼수는 있거든요..


따로 시간을 내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해요

복식 호흡을 한다

나이가 들수록 숨 쉬는게 위로 올라 옵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어 임종을 앞두면 숨을 굉장히 거칠에 목으로 내쉬죠...그래서 목숨이라고 한다죠.. 시간이 되면 참선 자체로 30분 정도 복식 호흡을 따로이 하면 좋겠지만, 운동할 시간도 없는데 따로 시간 내긴 힘들죠..복식 호흡을 하되, 때와 장소를 가리지 말고 수시로 의식적으로 복식호흡을 할려고 노력을 하면 됩니다. 누워서도 되고, 일하면서도 누구나 숨은 쉬니까 폐가 아닌 배로 숨을 들이 쉬고 내쉬면 아랫배가 몰라보게 날씬해 집니다...물론! 하루 아침에 되는건 아니겠죠..꾸준한 노력은 기본이랍니다..
복식 호흡법- 숨을 들이 쉴때는 배를 내밀면서 코로 천천히 들이 마신후 3-5초 정도 멈춘뒤 내쉽니다. 내쉴때는 반대로 하되 역시 천천히 해야 합니다.

찬물대신 따듯한 물을 마신다

여름이라서 덥다는 이유로 차가운 물을 마시죠? 여름엔 더우니까 당연히 차가운걸 찾게 되죠.하지만, 그렇게 되면 우리 몸은 자꾸만 차가워 집니다. 살이 찐 사람들은 몸을 따듯하게 해 줘야 한다고 전에 말씀 드린적이 있는것 같네요...따듯한 물,혹은 음식으로 체온을 상승 시키면 체내의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 되는게 수월해요. 물론 이 역시도 며칠 따듯한 물 마셨다고 살이 수욱~ 빠지는건 아니죠. 꾸준히 마시다 보면 몸이 따듯해 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변비에도 도움이 되면서 똥배가 들어 가는 거죠..


목욕 or 샤워시 배 마사지를 한다

예전에 모 프로에서 여자 연예인이 뱃살을 빼기 위해서 엄청 나게 꼬집는다고 하더군요.그렇다고 그분처럼 꼬집으면 무진장 아파서 짜증이 나겠죠? 우린 그렇게 꼬집지 말고 복부 마사지를 하면 됩니다. 배를 마사지 하게 되면 내장 기능이 활발해 지겠죠?변비 있을때 마사지 해주곤 하잖아요?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하면 되는데요..배를 눌러서 유독 딱딱하게 뭉친 곳이 심한 부분이 있을 거에요..그곳은 좀더 신경 써서 마사지 해 주면 조금씩 풀린답니다. 신경을 많이 쓰고 예민해 있는 상태에서도 많이 뭉친다고 예전에 한의사 선생님이 말씀 하시더라구요..그러니까 스트레스 많이 받을때도 변비에도 배 마사지를 해주면 풀리면서 뱃살에도 도움이 되겠죠? 마사지 할때는 비누칠 해서 하면 자극없이 잘 되겠죠? 오일 있으면 오일 발라도 되구요.

바른 자세

현대인들은 컴퓨터를 너무나도 사랑 하다 보니..혹은 업무상의 이유로 많이 사용을 하게 되잖아요? 본의 아니게 자꾸만 구부정한 자세로 변해 가고 있어요...자...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구부정한 자신의 자세를 보면서 한번 생각을 해보세요..구부정 하게 앉아 계시니까 배에 긴장감이 느껴지나요? 아니죠...구부정한 자세 만큼이나 배에 긴장감도 팍팍 풀려서 남산만 하게 나와 있죠?

그래서 바른 자세가 중요한 겁니다. 앉을 때도 서 있을 때도, 걸을 때도 어깨와 허리를 펴고 자세를 잡아 보세요. 올바른 자세를 취하면 자신도 모르게 배에 힘이 들어 갑니다...지금 한번 해보세요! 이런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뱃살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바른 자세로 20분 정도만 주 3회만 걸어도 지방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까 출퇴근시에 경쾌하게 바른 자세로 걸으면 따로 시간 내지 않아도 뱃살 뺘샤! 되겠죠?

시간을 따로 내기 힘들다면 생활속에서 조금씩의 노력은 해야 하겠죠.. 땀은 배신하지 않으니까요..특히나 운동은 언제나 정직한 몸을 준다고 그러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