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친구보다 딱 세살 어려보이는 법

누구나 늙지만, 타인과 비교해서 젊어 보이기를 원한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같은 마음일게다.
나역시도 나이보다 어려 보였으면 하고 사니까 말이다. ;;

하지만,
타고난 유전자가 젊게 보일수도 늙어 보일수도 있게 한다.
타고난 노안은 어쩔수가 없겠지만, 그래도 노력이란걸 하지 않을순 없다.
노력....땀앞에 우리의 몸은 솔직한 편이란걸 운동하는 분들은 알 것이다.
노화 역시 마찬가지다. 나이가 들수록 노력 여하에 따라선 역전의 가능성도 있으니 미리부터 포기하는 어리석음은 없어야 할 것이다..노력하면 조금은 더디게 늙을수 있다. 노력을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나이가 들수록 동갑내기 친구보다 몇살은 어려 보일수도 있다.

노화를 막는 방법엔 어떤게 있을까? 

    취미생활을 한다.



아무런 취미도 갖지 않고 무미건조하게 산다면 어떨까? 쉽게 우울해 지고, 기분이 다운되고...
한가지 정도는 푹 빠져서 재미있게, 집중할수 있는 취미생활을 하나씩 가지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
취미생활은 생활의 즐거움인 동시에 활력소이다.


  
꾸준한 운동



매일 운동을 한다는건 힘들수 있다. 하지만 최소 주 3회이상 정해놓고 운동을 한다면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 질수 있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에겐 우울증이 없다.
운동을 하게 되면 좋은 호르몬이 분비 되기 때문에 기분도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해소 되고, 건강한 몸도
만들수 있기 때문에 매일 30분이상 혹은 주 3회 1시간씩 정해 놓고 운동하는게 좋다.


식생활에 주의



한끼 정도를 인스턴트 먹는다고 몸에 큰 변화가 일어 나진 않는다. 하지만 이런 식습관이 지속 된다면 어떻게 될까? 많은 연구 결과에도 나왔듯 비만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까지 유발 시킬 가능성이 높다.해서, 매일 먹는 음식은 채소와 과일, 단백질등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되, 과음 과식은 피하는게 좋다.


  봉사활동



다른 사람들을 돕다보면 다른 사람을 돕는게 아니라 자신을 즐겁게, 자신을 돕는다는걸 알게 된다.
보기에는 타인을 돕는 거지만, 그로 인해 본인이 얻는 만족감과 뿌듯함은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게다.
사람은 만족감이 높을수록 젊어 질수 밖에 없다. 부정적인 면만 보는 사람과 베푸는 사람을 비교하면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표정부터가 달라보인다.
즐겁게 살고 싶다면 봉사활동을 해 보기 바란다.


  
피부관리



타고난 피부가 관리를 하지 않아도 좋은 사람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관리를 해야 봐줄만 하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젊은 사람과 비교하면 많은 차이를 보인다.
지금부터라도 스스로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보자~당장 큰 효과를 보진 못하겠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조금씩 달라짐을 느낄 것이다.그래도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면????의학의 힘을 살짝 빌려보자 ^^;;


  
옷차림



젊을때는 티셔츠에 청바지만 입어도 이쁘다! 정말 이쁘다!
나이가 들면 티셔츠에 청바지만 입어서 이쁜 사람 별로 없다. ;;
어떤 식으로든 차려 입어야 한다.
비싼 옷을 사입으란 얘기가 아니다. 정장 차림으로 다니란 얘기도 아니다.
타인의 눈쌀을 찌푸리지 않는 선에서 젊은 감각으로 시대에 맞게 입어 주면 좋단 얘기다.
물론, 본인의 몸을 생각해서 단점은 조금씩 가려주는 센스를 발휘하면서 말이다.


절대 동안으로 노화와는 거리가 먼 삶을 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이다.
하지만, 삶에 찌들려 살다보면 그런건 신경 조차 쓸 겨를이 없는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다 여유가 생겨 거울을 찬찬히 들여다 보고 있노라면, 한순간에 늙어 버린 듯한 모습에 한숨 지을때
많다.

마흔이 넘으면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
그 얼굴은 내가 살아온 인생을 담고 있는, 내 인생의 거울이다.
꼭 동안이 돼야 할 필요는 없지만, 스스로 느끼는 얼굴이..몸 상태가 그리 나쁘지 않으면 그걸로도 어느정도 노화를 방지한게 아닐까 싶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늙어가는 몸이 싫다면...들어 보이는 얼굴이 싫다면 노화를 방지하는 생활습관을 몸에 베이게 노력해 보자.지금 당장은 표가 나지 않겠지만, 몇 년후에 당신의 모습은 노력하지 않은 당신의 지인들과 달라져 있음을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