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다이트에 신경 쓸 때가 왔죠? 아직은 꽃샘 추위로 인해서 두꺼운 옷을 벗기 힘들지만 조만간 옷이 가벼워질텐데 숨겨둔 살을 어떻게 좀 해야~ 자신있게 옷 입고 다니죠 ㅎㅎ;;
전 방학내내 애들이랑 열심히 먹었더니 배가 커져서리 운동해도 겨우겨우 현상유지만 하고 있어요 ㅜㅜ

예전에 방송 프로 보니까 식이조절만으로도 5Kg 뺀 분이 계시더라구요( 실험결과니까 믿을만 하죠 )..식습관만 바꿔도 어느선에선 다이어트가 된다고 하니... 귀가 쫑긋??~^^*

예전에 저도 한번 시도 했었는데 꽤 괜찮았던 방법이에요..지금은 워낙 먹어 대고선 유지할 만큼만 운동하고 끝내고 있는지라 ;; 나중에 좀 빼야 겠단 생각이 들면 다시 소식으로 돌입해야 할것 같아요 ^^;;




▶ 식사시간 20-30분
전 밥을 좀 빨리 먹는 편이에요. 제 친구들도 마찬가지구요 ;; 그런데 밥을 빨리 먹게 되면 포만감을 늦게 알게 됩니다. 당연히 과식하게 되겠죠..그러면 원래 한공기 먹으면 배부를 양인데 빨리 먹게 되면 한공기보다 더 많이 먹게 되죠..포만감이 늦게 느껴지니까 말이에요..

식사를 하게 되면 위에서 뇌로 포만감을 전달하는 시간이 최소 15분 정도 걸려요.. 빨리 먹으면 뇌에 충분히 먹었단 신호가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과식할 확률이 높죠. 그래서 식사때는 20-30분 정도 느긋하게 먹는게 좋습니다.

▶  30회 정도 씹어라
요즘은 워낙에 바쁜 생활을 하다보니 식사시간도 짧지만, 더 중요한건 씹기를 게을리 한다는 겁니다. 특히나 애들은 10번도 채 안 씹고 넘기는 경우가 많아요.

식사를 천천히 씹어서 먹게 되면 침에 고여 있는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 성분이 충분이 공급되기 때문에 소화와 흡수가 잘 되고, 정상적인 포만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적당량을 먹게 되는 거죠. 포만감이 느껴지면 과식을 하기 힘들고,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가 줄어 들겠죠?

▶  책,TV 볼때 먹지 않는다
책이나 TV를 볼땐 자신도 모르게 그곳에 집중하게 되죠? 헌데 집중하면서 간식을 먹게 되면 한곳에 정신이 집중돼 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뇌에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아요. 급하게 먹는 것과 비슷하죠? ㅎ
다이어트의 최대 적이 바로 이런거니까 절대 하지 마세요 ^^

▶  향신료사용 감소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후각이나 미각을 자극시키죠..입맛 없을때 산초라든지 향신료를 사용하잖아요? 아..갑자기 산초 넣은 열무김치 먹고 싶어 지네요 ^^;; 여튼 향신료는 식욕을 왕성하게 하기 땜에 과식의 원인이 될수 있어요. 그래서 비만이거나 다이어트를 조금이라도 해야 할 몸이라면 향신료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고, 음식을 담백하거나 싱겁게 해서 먹는게 좋답니다.

▶  하루 물 1.5리터 이상 마시기
물을 마시는걸 의외로 괴로워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물 마시는게 괴로워서 갈증 날때마다 커피나 다른 차로 대신한다고 그러시던데요..이 방법은 수분 보충을 하는게 아니라 이뇨 작용을 더 부추키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몸에 필요한 물은 말 그대로 물로 섭취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많이 마시기 괴롭다면 조금씩 늘려 가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군것질 생각도 사라지고 식전 30-1시간전 물한잔을 마시면 포만감으로 식욕 억제도 되니까 한번 해보시기 바래요

▶  밤 7시 이후 식사 금지
보통 6시 이후에는 먹지 않는다고 다이어트 성공자들은 말씀을 하시죠? 사실 직장 생활하면서 6시이후에 먹지 않는다는건 힘들구요..퇴근하고 식사하면 거의 7시가 될것 같아요..그 시간 이후 일절 간식을 먹지 않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저녁에 간식 먹는 것도 습관이기 때문에 기존에 오랜 습관으로 단번에 고치기는 힘들테니 조금씩 줄여 가시는게 스트레스도 덜 받고 좋을거에요.

거짓말이 아니구요..이것만 지켜도 살은 빠져요..어떤분들은 먹는것도 별루 없는데 살이 찐다고 투덜 대는 분들 계시던데요..그런분들은 하루 일과를 기록해 보시면 알수 있을 겁니다.하루에 얼마나 먹는지 말이죠..^^

몸은 건강해서 우리가 먹는 만큼, 움직이는 만큼 정직하게 나타 나니깐 옷이 가벼워지기 전에 다이어트를 좀 하자구요 ㅎㅎ;;
추천글 - 노폐물 배출로 살 빼는 법 (링크)
반응형
Posted by 사용자 ♡ 아로마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3.10 07: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성들도 슬슬 발동 걸린다죠 ^^
    이제 정말 준비해야겠네요. ㅠㅠ

  3. BlogIcon 은벼리파파 2011.03.10 0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늘 입에달고 살지만 실천은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고운 하루 되세요~

  4. BlogIcon 정민파파 2011.03.10 0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을 하지 않아서 좋지만
    넘 어려운 미션들인데요

  5. 그린레이크 2011.03.10 07: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건 다 지키겠는데~~7시 이후에 먹지말라는게 제일 걸리네요~~ㅋㅋㅋ

  6. BlogIcon 노지 2011.03.10 08: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전 밥먹는데 시간 투자하면 너무 낭비라는 생각이 들어서
    보통 5분안에 먹고 설거지까지 다한다는...ㅋㅋㅋㅋ;

    항상 점심은 12시 30분에 먹고, 저녁은 6시에 먹기때문에..시간은 척척인데 말이죠..ㅋ;

  7. BlogIcon 옥이(김진옥) 2011.03.10 08: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너무 어렵군요...
    물도 많이 마셔야 하고
    꼭~ 꼭~ 씹어서.. 천천히... ㅠㅠㅠ
    우,... 그래도 도전 한번 해 보렵니다~~ ㅎㅎ

  8. BlogIcon 아기받는남자 2011.03.10 08: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식습관이 참 중요한것 같습니다.
    특히 충분한 수분섭취..저게 참 중요한것 같아요.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더욱...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9. BlogIcon 알콩이 2011.03.10 09: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에요~~~~~~~

    전 어떡하죠??

    7시이후에 특히 오밤중에 집중적으로 먹는데다가

    알콜 좋아하고 책이나 티브이 보면서 세월아 내월아 먹는디..ㅎㅎ

    몹쓸 습관..--;;

  10. BlogIcon 예또보 2011.03.10 0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운동하지 않아도 저절로 살이 빠질것 같습니다 ^^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11. BlogIcon Phoebe Chung 2011.03.10 1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 팁은 눈에 안들어오고 산초 넣은 김치 맛이 궁금해서 못참것 어요.
    산초는 많은데 우찌 담그는지 맹글어 올려 봐용. 올 여름에 한번 안되까요?

  12. BlogIcon WelcomeEyeContact 2011.03.10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쉬울 것 같은데..ㅠㅠ 막상 해보면 ㅎㅎㅎ 쉽기도 어렵기도 한..ㅎ이 나태함 떄문인가요 ㅎㅎ 봄되니 살이 절로 붙내요 ㅎㅎㅎ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13. BlogIcon 베베 2011.03.10 10: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이 더 쉬울꺼 같은...ㅠ.ㅠ
    7시 이후에 어찌 안먹을라나요..??크크...
    전 물도 잘 안마시는데...^^;;

    그래도 습관이 되면 건강도 좋아지고 살도 빠지고~!!
    오늘부터 물 열심히 먹어야겠습니다..ㅎㅎ

  14. BlogIcon 이쁜때지 2011.03.10 1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물 마시기...요게 참 잘 안되는것 같아요~
    물 많이 마셔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고, 여러가지로 좋다는데~
    배가 불러서 도저히 못 마시겠어요...ㅜ.ㅜ

  15. BlogIcon 심평원 2011.03.10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고는 있지만.. 정말 지키기 어렵죠. ㅠㅠ
    군데.. 물 많이 마시는 것은 정말 여자한테 좋은 것 같아요~
    글구 위에는 이가 없다쟈나요~~~
    그 말을 어디선가 들었었는데... 지키려고 노력중이랍니다.
    좋은 글 잘보았고~ 점심시간에 지켜볼께요! ㅎㅎㅎ

  16. 두몽 2011.03.10 1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여트~정말 맘처럼 잘 안되요..ㅠ.ㅠ
    물도 잘 안먹고, 운동은 더더욱 춥다고 안하고.ㅋㅋ

  17. BlogIcon 지구벌레 2011.03.10 15: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느것 하나 쉽지 않군요.
    역시 전 아직 정신 못차렸나봐요..^^.

  18. BlogIcon 안다 2011.03.10 16: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오늘은 어제의 사우나에 이은 후속편이군요..
    그런데 밤 7시 이후와, 책보면서 먹지 말라...는 조항은 저에게는 불가능입니다...흑..
    그렇기에 제 결론은 사우나입니다~헤헤^^

  19. ;;; 2011.03.10 17: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거하느니..차라이 운동을 하면서 빼는게 ;;
    한달에 10키로뺀 사람으로써 이런거보면 참 답답하네요.
    운동안하고 식습관바꾼다고 살을뺄순 없어요 빠지긴빠져도 금방다시찌죠 ..
    다이어트의 개념을 알면 금방뺍니다

  20. BlogIcon 해피선샤인 2011.03.10 18: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향신료 빼고는 잘 안되는 거군요~ㅠ.ㅠ
    저희 어무니께서 뭘 따로 넣고 음식하시는 타입이 아니라서...

  21. BlogIcon 헬로 2011.04.16 2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물마시는거 완전 불가능해요 저는 물도 한달에 5번도 안마시는뎅..글구 한번마실때 5모금 정도 마셔요ㅋㅋ 그래서 살이 안빠지는건가?...나도 도전해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