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먹거리

천원으로 우리 아이 키 성장 간식 만들기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실거에요
콜라겐에서 분리한 물질(펩타이드)이 성장촉진에도 탁원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한서대학교 식품생물공학과, 세명대학교 한의대가 공동으로 연구를 했는데요
동물실험한 결과 뼈 생성에 관여하는 조골세포가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경우와 콜라겐을 그대로 첨가한 것에
비해서 각각 44%, 40% 세포증식 효과가 더 높게 나타서 뼈 성장 촉진효과가 있다고 해요

우린 따로 분리 할순 없으니까 콜라겐이 많은 음식을 아이 간식으로 해 줘야 겠네요 ^^

전 돼지껍질 별루 안 좋아하지만....해줄 생각도 없었지만...방송을 본 아들 녀석이 돼지 껍질 요리를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사는 곳은 돼지껍데기가 1kg에 천원 하더라구요



천원어치 사니까 이만큼 되네요





돼지껍질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요
살짝 데쳐서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전 귀찮아서 그냥 했는데, 데치는게 좋을것 같아요 ^^

튀김가루 + (생강가루) + 파슬리가루 + 당근 + 물 -> 튀김가루 외에 없으면 생략해도 좋아요.





돼지껍데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고, 반죽에 돼지껍데기를 섞고 튀겨요




딸아이는 좀 느끼하다고 그러고, 아들 녀석은 잘 먹네요 ^^
가능하면 한번 데쳐서 튀기는게 좋아요. 기름기 제거하는편이 먹기도 좋구요 ㅎㅎ





돼지 껍데기 천원어치면 두고두고 푸짐하게 먹겠더라구요 ^^
아들녀석이 방송보고 해달라고 해서 해주긴 했는데
전 돼지껍데기 별루 안 좋아해요 ㅎㅎ
해놓은건 아들 녀석이 죄다 처리해야죠 ^^;;

아이 키 성장에 신경이 쓰인다면 돼지껍데기로 간식을 해주세용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