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생활의 지혜 블로그

글 두개를 올렸더니 자꾸 장난을 친다.


오늘 새벽에 글을 두개 올렸다.
과자야? 비누야?
함께 행복해지는법
윗글은 취미에
아랫글은 직장에

근데 참 웃긴일이 생겼다.
추천수, 조회수가 많음에도 1.2위로 올라선다 싶으면
한참 뒤로 빠지는거다.
며칠전부터 자꾸 장난치는 느낌이 나서 오늘은 일부러 글을 두개 올렸다.
그리곤 지켜봤다.
왜?
할일이 없어서 ㅎㅎ

지금까지 5-6번은 족히 순위권에 올라설만 하면 뒤로 빠지고
또 올라설만 하면 뒤로 빠진다.
그래서 다음뷰에 전화를 했다.

인기글의 순위는 어떻게 결정되는냐고 질문을 했다.
조회수와 추천수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결정이 된다고 대답을 했다.
하하하
그래?
그렇다면 내글은 조회수와 추천수가 많은데 순위권에 올라오면 자꾸 뒤로 빠진다고
벌써 서너번을 그러고 있는걸 난 지켜보고 있는데 이건 어떻게 설명할거냐고 물었다.
버벅거리더라.
한참을 기다리라고 하더니 조회수, 추천수 외에도 다른 기타 사항이 적용이 된단다.
그리고 한번 들어 갔던 사람이 다시 재방문 해서 같은 아이피로 추천이 되는 경우는
제외 시킨단다.
말도 안되는 소리~
왜냐면 다음뷰 보내고 본인이 추천을 한번 누르면 다시 누를수 없다. 로긴이든 비로긴이든...그리고 조회수도 한번 들어가면 두세번 들어갔다고 해서 다시 올라가지 않더라고 얘기했더니~ 대답을 못한다.

자기들은 중복으로 방문하고, 아는 사람들이 추천하고 그러는것에 대해 굉장히
예민하게 작업한다고했다.
그래서 물었다.
그럼 다음뷰에 기사 보내는 사람치고 관계추천 안하는 사람 있음 나와보라고해~
지금 베스트 올라 있는 사람 추천자들을 추적해서 서로 추천 안한 사람 있냐고!
버벅거리기만 할 뿐이었다.

그 분과 통화하는 순간 내 글들이 다시 1순위로 올라섰다.
기가 막히게 ㅋㅋ

자기들은 일부러 순위권 변동시키지 않는다고 했다.
놀고 있네
다음뷰를 하는 분들은 바보가 아니다
그냥 약자의 입장에서 불이익이 두려워 가만히 있는 것일 뿐이다.

이 시간 이후로 아마도 내가 쓰는 모든 글들은 순위권에 들기 힘들 것이다.
아마 베스트도 마찬가지 일게다 ㅎㅎ
베스트~ 많이~ 해서 미련은 없지만
이런 부당한 대우들에 화가 난다.

어젠 베스트 준 글을 12페이지까지 뒤로 밀어 놨더라. 추천수 2-3표 받은 글들사이에~꼭꼭~ 숨겨서 ㅎㅎ
참 어이 없어서..

그렇게 예민하게 굴 바에야~
지금 베스트 글 올리는 사람들 모두~ 주지 마라
누구는 글만 쓰면 추천수 몇개 없어도 바로 베스트 주고
누구는 조회수 많고, 추천수 많아도 뒤로 확~ 빼버리고~
장난치지마라~좀~!

***************************************
오늘 두번을 전화 했다.
담당자 이름 적어 놔서 다시 그분께 전화를 했다.
처음 전화하고 조금 있으니 다시 순위권으로 들어 갔다.
끊고 나니 다시 뒤로 밀려서 ㅡㅡ;
다시 전화를 했다.
자기네들이 임의로 뒤로 밀지는 않는단다.
전산프로그램에서 한다고만 반복할 뿐이라고
그럼 왜 1일 순위권에 있는 글중에 내꺼만 올라가면 내려 가냐고 입장 바꿔서 생각하면 이해가 되냐고 물었다.
.....
ㅎㅎ

전산프로그램상에 어떤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그럼 문제가 있음 고쳐야지~근데..왜 내 글만 그러나요?
프로그램쪽에 연락해서 알아보고 다시 전화 주겠단다.

근데 참...웃기지..
그렇게 항의하고 ....
3페이지 구석에 박혀 있던 내 글이 올라오다니...쩝..
상식적으로 절대 이해 불가. ㅡㅡ;


글구 좀 있음 다시 내려가고...


실시간으로 비방하는 두 글만 위로 올라오면 뒤로 빠질 뿐
나머지글들은 순위 변화가 없다. ㅎㅎ
프로그램이 그렇게 한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