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눈이 뻑뻑한 당신을 위한 눈 건강 꿀팁!

"요즘 왜 이렇게 눈이 뻑뻑하고 피곤할까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확인하고, 업무로 컴퓨터를 하루 종일 사용하며, 저녁엔 드라마나 게임으로 마무리하는 삶. 익숙하지 않나요?

 

저도 비슷한 생활을 하고 있어서 눈이 뻑뻑하고 시린 느낌을 자주 경험했어요. 알고 보니 디지털 기기를 장시간 사용할 때 눈 깜박임 횟수가 절반 이하로 줄어들면서 눈이 쉽게 건조해지고 피로가 쌓인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제가 도움이 됐던 방법은 20-20-20 법칙이에요. 20분마다 20피트(약 6m) 정도 떨어진 곳을 20초 동안 바라보는 건데요. 정말 간단한데도 눈의 피로가 한결 줄어드는 걸 느꼈어요.

눈이 뻑뻑한 당신을 위한 눈 건강 꿀팁!

음식으로 눈 건강 챙기기

눈 건강은 먹는 음식과도 깊은 관련이 있어요. 저는 눈이 피로할 때 당근블루베리를 더 자주 먹으려고 노력해요.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하고, 블루베리는 눈의 산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또한 오메가-3 지방산도 눈 건강에 효과적이에요. 연어, 아보카도 같은 음식이 대표적인데요, 이런 음식을 섭취하면 눈의 피로가 줄어들고 촉촉한 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귤, 딸기)이나 루테인이 들어 있는 채소(케일, 시금치)도 꼭 챙겨 먹으면 좋답니다. 저는 블루베리를 넣은 요거트를 간식으로 자주 먹는데, 맛도 좋고 눈에도 좋으니 일석이조죠!

블루라이트를 피하는 작은 습관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눈의 피로를 악화시키는 주범이에요. 저도 밤마다 스마트폰을 보다가 잠드는 습관이 있었는데, 눈이 너무 피곤해져서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를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스마트폰에서 야간 모드를 활성화하거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화면과 눈 사이 거리를 40cm 이상 유지하고, 화면 밝기도 적당히 낮춰보세요. 이 작은 변화만으로도 눈의 부담이 많이 줄어들 거예요.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

눈 건강을 위해 자외선 차단도 꼭 필요해요. 저는 햇빛이 강한 날에는 UV 차단 선글라스를 항상 챙기는데요, 이것만으로도 자외선으로 인한 눈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듯이, 눈도 보호가 필요하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해요.

매일 꾸준히, 작은 노력으로 눈 건강 지키기

눈 건강은 한 번 손상되면 되돌리기 어려워요. 그래서 저는 밤늦게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을 줄이려고 노력 중이에요. 또한 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 먹고, 블루라이트와 자외선을 피하는 작은 습관들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지금부터 눈 건강을 위한 작은 변화를 시작해보세요. 맑고 밝은 눈으로 세상을 오래오래 볼 수 있도록, 오늘부터 눈에게 조금 더 신경 써보는 건 어떨까요?

 

블로그 글 추천 - 슬로우 조깅과 레이지 러닝의 차이점과 건강 효과

 

슬로우 조깅과 레이지 러닝의 차이점과 건강 효과

\최근 김상태 원장님의 채널에서 슬로우 조깅(Slow Jogging)과 레이지 러닝(Lazy Running)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달리기에 대한 시각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일본에서 유행 중인 슬로우 조깅은 이미 많

preciousne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