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손상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들깨, 나이가 들수록 혈관 건강이 신경쓰여 들기름을 공복에 한스푼씩 드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왜 들깨를 먹어야 하는지, 조심해야 하는것은 무엇인지, 한말가격은? 좋은 들깨 사는곳까지 자세한 설명 바로 해 드릴게요. (무농약으로 키운 들깨 구입 원하시면 맨아래로 바로 가세요)
들깨를 사서 직접 씻고 기름을 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렇게 하는게 좋은 이유는 들기름을 추출했을때 보관기간이 짧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참기름을 같이 넣어주면 기간이 늘어난다고는 하지만, 그렇다손치더라도 길진 않죠. 보통 들기름을 짜면 한달안에 먹어야 하고요. 그후로는 산화되기 시작하거든요. 들기름이 산화에 취약한 이유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인데요. 레놀레산등의 다불포화 지방산은 산화가 쉽게 일어납니다.
그리고 산화되는 과정을 살펴보면, 크게 4가지로 나뉘어요.
첫째는 산소노출인데요. 기름이 공기중에 있는 산소와 접촉을 하게 되면 산화가 시작됩니다. 냉장고에 넣든 실온에 있는 뚜껑을 자주 열수록 산소와의 접촉이 많아지고요. 그러면 산화속도가 빨라지죠. 그래서 이런 경우는 작은 병에 담아 두는게 더 효과적인거랍니다.
둘째는 빛에 취약한데요. 인공조명이나 햇빛은 기름을 산화시키는데 일조를 해요. 특히 UV광선은 지방산의 분해를 촉진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할수 있는 방법이 들기름병을 호일로 감싸서 빛을 보지 않게 하는거죠.
셋째는 온도인데요. 들기름의 경우는 높은 온도에서 빨리 산화가 됩니다.열은 지방산의 분해를 가속화하거든요. 그래서 실온보다는 냉장고 보관이 좋답니다. 하나더 추가하자면, 보통 냉장보관을 하는데요. 만약 2-3병 정도 기름이 있다면 냉동실에 보관해두면서 드셔도 좋아요. 빛을 차단한 상태에서요. 그러면 산화로부터 자유롭고 오래 놔두고 드셔도 되죠.
넷째는 불순물인데요. 들기름에 불순물이나 잔여물이 산화를 촉진할수 있어요. 이런건 기름의 품질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죠.
참, 그리고 산화와 산패 용어를 헷갈려 하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산화의 뜻은 일반적으로 기름이 산소와 반응해 성분이 변화하는 과정을 의미하고요. 이 과정에서 기름의 맛과 향이 변할수 있답니다. 산패는 산화가 진행되어 기름의 품질이 저하되어 불쾌한 냄새나 맛이 발생하는것을 뜻하죠.그래서 결론은 산화가 먼저 진행되고, 그 후에 산패가 된다는 겁니다. 너무 쉽죠? 순서는 기억하기 쉽게 '화패' (화폐? ㅎㅎ) 라고 합시다. 오래토록 헷갈리지 않을겁니다.
그럼, 들깨는 어떤 효능이 있길래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공복에 기름을 한스푼씩 챙겨 드실까요?
기름을 짤때는 가정용 착유기를 구매해서 짜도 됩니다. 집에서 들깨를 씻으면 흙이나 돌은 바닥에 가라 앉고, 들깨가 뜨거든요. 여러번 씻는걸 반복하면 물이 깨끗해지니까 채에 받쳐 물기를 쫙 뺀다음, 널어서 바싹 말려 기름을 짜면 됩니다. 혹은 방앗간으로 가져가면 되겠죠? 이게 귀찮을수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는 바로 방앗간에 가져가면 거기서 씻어서 기름을 짜준답니다.
들깨효능
첫째,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세포손상을 방지하고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죠. 이런 이유로 어른들이 공복에 한스푼의 들기름을 드시는 거고요. 저는 주로 생들기름을 짜서 먹는데요. 가끔은 살짝만 볶은 들깨로 기름을 짜기도 하죠. 많이 볶을수록 고소한 맛이 증가하고요. 생들기름은 자연그대로의 들깨향이 은은하게 나서 즐겨 먹고 있답니다
둘째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요.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죠. 심혈관질환이란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정확하게 어떤건지 모르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있어요. 이게 좁아지거나 막히면 심장마비를 유발할수 있는데요. 이걸 관상동맥질환이라고 해요. 그리고, 심장이 충분한 혈액을 펌프질하지 못해 몸에 필요한 만큼을 충족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 심부전이 있고요.
심장 판막이 제대로 열리거나 닫히지 않으면 혈액 흐름에 문제가 생기는데요. 이게 바로 심장판막질환이죠. 심장 근육에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상태가 심근경색인데요. 이는 심장마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뇌로 가는 혈액공급이 차단되거나 출혈이 생겨 뇌기능에 문제가 생기는게 바로 뇌졸증이고요.
동맥벽에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쌓여 동맥이 좁아지는 상태로 심장이나 뇌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게 동맥경화증이죠. 심장이 불규칙한 박동을 한다면 부정맥이고, 팔이나 다리에 혈액공급이 감소해 감각이 저하되거나 통증이 생기는걸 말초동맥질환이라고 해요. 어때요? 심혈관질환이 정말 무섭죠? 이런 이유로 나이가 들면 들기름을 꼭 챙겨 드시는거랍니다.
셋째는 식이 섬유가 많아서 장건강을 도와주고요. 변비예방에도 좋답니다. 현대인들을 보면 변비로 인해 고통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케톤식으로 고기를 드시는 것도 좋지만, 섬유질을 섭취하면 아무래도 변이 원활하게 잘 나오게 하거든요. 소화기능과 변비에 정말 좋죠.
넷째는 다양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거죠. 면역력이란 단어는 많이 들어서 그런가보다! 하며 넘어갈수도 있어요. 하지만, 면역력이 저하되면 감기나 독감, 장염등 다양한 감염병에 더 쉽게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죠. 그런 병에 걸렸을때 회복속도는 어떨까요? 면역력이 좋은 사람과 비교하면 몇배나 더딜수도 있죠. 그리고 에너지 부족감이나 피로감도 훨씬 더 느끼게 된답니다. 요즘은 계절별로 알레르기 심해서 고생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면역체계 이상으로 더 심해질수가 있죠. 만성질환은 어떨까요? 당뇨병이나 심혈관질환등의 관리도 어려워지겠죠? 상처가 생기면 회복도 더뎌지고요. 그래서 면역력을 올려주는 음식인 들깨가 중요하기도 합니다.
다섯째, 저칼로리식품이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도 도움을 줄수 있어요. 요즘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을 떠올려 보세요. 어때요? 고칼로리음식이죠? 저도 한때 고칼로리 음식을 먹다보니 살이 엄청 찌던데요. 그래서 지금은 식이조절도 하고 있죠. 먹고 싶은것 실컷 마음대로 먹고 다이어트 한다고 따로 다른것을 먹기보다는 이렇게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면역력도 올려주는 들깨를 드시는건 어떨까요?
여섯째,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은 물론, 불면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에는 멜라토닌 부족으로 인한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멜라토닌을 간편하게 먹는 것도 나왔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따로 섭취를 하는게 좋죠.
올 여름에 들깨를 심었어요. 저는 무농약, 무비료,무제초제, 무살충제로 키우는데요. 여름에 더워서 모종을 옮겨 심는 과정에서 죽은것도 많았지만, 무사히 잘 털었어요. 유기농과 일반 들깨의 차이라면, 맛이 깨끗하다는것, 기름을 짰을때 들깨 본연의 향이 나서 좋고요. 농약이나 화학비료, 제초제등은 좋지 않다는걸 아실거라서 굳이 따로 설명은 하진 않을께요. 유기농이나 자연농으로 재배하 야채나 과일을 먹으면 자체의 맛과 향이 나고요. 끝맛도 깔끔해서 먹고 있답니다. 하나를 먹어도 맛있는걸 먹는게 좋거든요.
무농약 무비료 무제초제 무살충제로 키운 들깨 판매
1 KG 2만원
택배 3500원
주문 0 1 0. 2 2 6 3.1 0 3 7(문자주세요)
양은 딱 1KG가 아니라50-100G 정도 더 들어가 있습니다. 미세척이고요. 드시기전에 씻어서 하는게 좋아요. 수작업으로 해서 흙이 있고, 약간의 티도 있지만 씻으면 흙은 없어지고요. 약간의 티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있는데요. 들깨1말 가격이 궁금한 분들도 계실거예요. 저는 1말단위는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1말 단위가 지역별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제가 있는곳은 1말이 10kg이고요, 다른 지역은6kg 인 경우도 있거든요. 이런 차이로 몇 년전에 제가 아는 분은 1말을 비싸게 산 경우도 있었답니다. 그러니 들깨는 kg 단위로 사는게 정확하고요.1kg에 15000원에서 23000원사이에 직거래하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시골농사 > 농산물거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산마늘 가격 보관시 중요한 팁 (0) | 2024.08.08 |
---|---|
용도에 맞는 홍산 마늘 고르는 법 (TIP) (0) | 2024.07.25 |
면역력 폭발 홍산마늘 효능 가격 알아보기 (0) | 2024.07.05 |
우리 가족 혈액을 맑게 하는 무농약 자색양파 효능 (0) | 2024.06.10 |
카스테라 홍감자 수확시기와 건강에 좋은 5가지 효능 (0) | 2024.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