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건강미용

뼈 붙는데 좋은 음식 5가지 및 관리법

골절과 같은 부상을 겪었을 때는 뼈가 잘 붙고 회복되도록 적절한 영양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이 글에서는 뼈 붙는데 좋은 음식과 그 효능, 골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식단 조절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뼈 붙는데 좋은 영양소(음식)


뼈 건강을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칼슘, 비타민 D, 마그네슘, 비타민 K, 아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뼈의 재생과 강화에 도움이 되며, 골절이 발생했을 때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철통에 담긴 우유


1-1. 칼슘

칼슘은 뼈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뼈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우유, 요구르트, 치즈, 시금치,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뼈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연어샐러드

1-2. 비타민 D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햇볕 노출을 통해 체내에서 생성되기도 합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D가 많이 든 것은 고등어, 연어, 참치와 같은 기름진 생선입니다.

 

발목 접질렀을때 빨리 낫는법!

발목 접질렀을때 경험이 있으시죠? 저도 그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살면서 한두번쯤은 발목 접지르기도 하는데요. 우리 모두가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일상적인 부상인 발목 접질렀을때(삐었을때)

preciousness.tistory.com

1-3.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뼈의 구조를 강화하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 하는데요. 뼈 붙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견과류, 통곡물, 녹색 잎채소 등이며 이런 음식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릇에 담긴 시금치


1-4. 비타민 K

비타민 K는 뼈의 미네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뼈의 밀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죠.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 채소에 비타민 K가 풍부합니다.

그릴에 굽는 소고기


1-5. 아연

아연은 뼈 조직의 형성과 치유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아연은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도 드시면 좋은데요.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종류는 굴, 쇠고기, 칠면조, 호박씨 등이며 아연이 많아 도움이 됩니다. 

 

깁스한 그림


2. 골절, 뼈가 잘 부러지는 이유

 

환경의 오염으로 농작물에서 섭취 할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부족합니다. 현대인들의 식생활도 신선

 

한 야채나 과일보다는 가공되어 있는 음식을 추구 하고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예전보다는 뼈가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담 걸렸을때 통증의 근본 원인과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

담 걸렸을 때 담 걸렸을 때, 있으시죠? 저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담 걸릴때가 있는데요. 흔히 목,어깨, 등이 뻐근하거나 뭔가 뭉쳐진것 같은 느낌, 결릴때 '담 걸렸다'고 말을 합니다. 담 걸

preciousness.tistory.com

실외 활동보다는 실내에서 생활 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학생들은 하루 종일 책상앞에서 공부를 해야 하고,

 

직장인들은 컴퓨터 모니터, 회사 생산 라인에서 일을 하다보니 햇빛을 보는 시간도 줄어 들고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도 줄어들고, 모든 면에서 뼈가 약해질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다보니 나이가 든 사람들에게 나타나던 골다공증이나 골절등이 젊은층에서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야외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한다면, 영양제 형태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을 섭취 하거나, 음식으로 보충을 해야 합니다. 

 

저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뼈에 신경이 많이 쓰여서 오늘은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영양소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건강할때부터 뼈 건강에 신경 많이 쓰시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술병 났을 때, 빠르게 회복하는 7가지 효과적인 방법

어제 과음한 탓에 술병이 나셨죠? 저도 예전에 술자리에서 술을 거부 못해 마시다가 술병이 난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술 마실 때는 좋지만, 그다음 날이 문제인데요. 술병 났을 때 어떻게 하

preciousn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