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농사/농산물거래

유기농 동치미무 수확


안녕하세요.  유기농 농사 짓는 생명수 농장이에요 (카카오스토리검색)
어제는 날이 좀 따듯한 편이었어요


오후에 땅이 녹을때 동치미무를 수확했네요



늦게 심어서 크기는 작아요 ㅎ
작년보다 조금 더 늦게 심게 되었는데요
내년엔 일찍 심어서 크게 카워야죠^^*


다른분들이 저희 동치미를 보시고
멀리서...봄동이냐..시금치냐 ㅋㅋ
라고 묻더라구요


무 큰것도 없다고 놀리시구요 ㅋㅋ

제가 봐도 작긴 작더라구요^^;;


시중에 작은 알타리무 정도라고 보면 될듯해요



무청도 그리 크지 않구요 ㅎㅎ



그래도 유가농은 맛나답니다

작년에 친구가게가 있는 상가 청소하는 이모님들께 나눔 했는데
그 이모님들이 이렇게 맛난 동치미무는 첨이라고 ㅎㅎ

손님중에, 올 여름전에 열무 수확을 조금 해서 나눔 했는데
태어나서 이렇게 맛있는 열무는 첨 드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보시다시피
농약,비료,살충제,제초제 치지 않아 볼품은 없지만
드시면 맛이 깨끗한게 개안탑니다


무와 무청을 같이 총각김치나 동치미 담으셔도 되고
무만 따로 무차를 만들어도 되고
무청은 시래기 해도 되구요

올해도 작아서 그냥 카로 천원에 팔구
내년엔 크게 키워야지...그리 생각하고 있어요

무나 시래기가 해독작용도 하고 비타민c도 많고
가장 가까이 있지만 효과도 좋다고 하잖아요

올겨울엔 무청과 무 마니 먹어야 겠습니다^^